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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메르스사태를 겪으면서 면역력 강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요. 그 이유는 면역력이 강한, 건강한 사람들은 메르스를 비롯해 독감 등 감염성 질환이라 해도 쉽게 감염이 되지 않지만 반대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평소에 면역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되는데 면역력에 좋은 음식,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홍삼

 

홍삼에 들어있는 면역력의 주된 성분은 사포닌이라는 성분으로 사포닌은 선천성 면역력인 자연산의 세포 능력을 키움으로써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귀리, 보리류의 곡물

 

귀리, 보리류는 다른 잡곡류보다 식이섬유가 더 많습니다. 식이섬유가 장에서 좋은 유산균을 많이 자라게 하고, 이로 인해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들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마늘

 

마늘은 알리신과 아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연산의 세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주로 마늘을 먹을 때 생마늘을 으깨서 먹는데, 알리신 흡수를 최대화하는 방법으로 으깨고 10분 후에 먹을 때 흡수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바이러스 저항이 높은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기름에 볶거나 달걀과 함께 요리 시 흡수율은 증가합니다.

 

 

 

고등어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요. 따라서 유해 산소 제거와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

 

단백질 부족으로 점막이 약해져서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할 경우 두부 속의 콩단백질은 소화도 쉽고, 점막 세포 강화로 면역력이 증진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섭취와 더불어 꾸준한 운동 등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각종 질병을 막는 최고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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