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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듣도보도 못한 다양한 작물들이 많이 재배되는 것 같아요. 저번에는 지인을 통해서 아피오스라는 것을 구입했는데요.

 

원산지가 북아메리카로 인디언의 건강 근원이라고 하여 인디언 감자라고 하기도 하고요. 또 감자처럼 생겼지만 크기가 작다고 하여 콩감자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피오스에요. 동글동글한데요.

 

 

 

이건 마치 비엔나 소시시처럼 달랑달랑 이어져 있네요.

 

 

 

우리가 즐겨먹는 감자와 비슷한 듯 아닌 듯 생겼지만 아피오스의 경우 일반 감자에 비해 칼슘은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요. 단백질은 3배, 철은 2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으며, 또한 섬유질도 풍부히 함유되어 있고, 인삼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도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따라서 인디언 감자, 아피오스 효능은?

 

아피오스 콩감자 효능은 고혈압과 당뇨 예방과 개선에도 좋고요. 면역력 강화, 신진대사 촉진에 허약체질 개선, 아토피 피부염이나 비염 등 알레르기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니 당연히 변비예방과 해소에도 효과가 있으며, 비만 예방에도 좋아요.

 

간장질환,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으며, 칼슘이 풍부하니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요통, 관절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울러 철분도 풍부하니 빈혈 개선에도 좋지요.

 

 

 

날 것을 그대로 먹으면 솔라닌이라는 독소가 있을 수 있다니 꼭 익혀 드셔야 되므로 껍질을 약간 다듬어 삶았습니다. 껍질에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고 하니 껍질째 먹으면 되는데요.

 

삶은 아피오스 맛을 보면 감자맛이 나긴 하는데 속살이 보슬보슬 퍽퍽하네요. 고구마 같기도 하고 밤 같기도 한데요. 약간 단맛도 나는 것 같고, 어쨌든 먹을만 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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