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와 먹는 간장소스 양파절임 만들기, 매실액 넣어 새콤달콤해요쿠킹/재료손질 및 기타 2017. 10. 25. 15:53반응형
쇠고기 양념해서 구워 먹을려고 구입했는데 마블링이 촘촘한 게 연하고 맛있을 것 같아 양념에 재우지 않고 생고기를 구워 먹기로, 저는 좋은 고기는 양념해서 먹기에는 아까운 것 같더라고요. 그냥 생고기를 구워다가 소스에 절인 양파절임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양파절임 만들기, 만드는 법
♣재료
양파 3/4개,
양파 간장절임 소스▶물 3/4컵, 간장 2.5스푼, 매실액 2스푼, 설탕 1/2스푼, 식초 1스푼
양파절임 소스를 만들기 위해 먼저 냄비에 물 넣고 매실액 넣었어요. 설탕만 넣는 것보다 매실액을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더 맛있더라고요.
간장 넣고 설탕 넣습니다.
그리고 식초 넣어 팔팔 끓여줍니다.
끓인 양파절임 간장물은 뜨거울 때 채썰어 놓은 양파에 부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 즉석 양파절임 완성되었고요.
이제 고기 구울 차례, 쇠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후라이팬에 굽습니다.
고기가 익어가는 중~
쇠고기는 너무 바싹 구울 필요없죠. 그러면 질겨질 수도 있고...
그렇게 육즙을 머금고 있을 때 먹어주면 되는데요. 소고기 등심구이는 만들어 놓은 간장소스의 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좋아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을 맑게 하는 양파의 효능 때문에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양송이버섯과도 어울리는 궁합음식인데요. 양송이 버섯에는 트립신, 아밀라제, 프로테아제 등의 소화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소화되기 어려운 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고기와 뗄레야 뗄수 없는 상추에 싸 먹어도 정말 맛있지요.
오랜만에 생소고기 구이해 먹으니 맛있네요. 물론 고기는 숯불에 직화로 구워먹어야 더 제맛이긴 하지만 그러면 발암물질 발생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직화로 먹는 것보다 건강에 이점도 있고, 맛도 그런대로 먹을만하니 집에서 먹는 소고기구이도 괜찮은 것 같네요.
반응형'쿠킹 > 재료손질 및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훈제오리 전자렌지에 굽기, 오리훈제 전자레인지에 굽는법 (0) 2018.03.29 백종원 참깨 드레싱 만들기, 집밥 백선생 참깨소스 만드는 법 (0) 2018.01.26 구운김 찍어먹는 간장 양념으로 백선생 만능 맛간장 활용했어요 (0) 2017.11.16 훈제오리 양파 버섯 곁들여 먹기, 지방 많은 고기 건강하게 먹는법 (0) 2017.10.24 약밥 보관 방법, 냉동 약밥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0) 2017.10.05 훈제오리 찌기, 찜기에 쪄먹었어요 (0) 20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