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자유시장 꽈배기 맛집, 행복한 찹쌀 꽈배기, 줄서서 맛보는 도넛리뷰/음식점, 배달음식 2015. 1. 19. 23:05반응형
마트에 가면 거의 모든 것 다 살 수 있지만 가끔 전통시장도 이용하는 편인데요. 제가 가끔 가는 부천남부역 쪽에 위치한 재래시장인 부천 자유시장, 그 곳에는 줄을 기다랗게 서서 뭔가 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꽈배기 맛집, 행복한 찹쌀 꽈배기를 살려고 하는 사람들이에요.
오며 가며 줄을 서면서까지 기다려서 꽤배기를 사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얼마나 맛있길래, 뭔가 다른 맛일까 궁금도 해서 한 번 사먹어야지 하면서도 노점이라 밖에서 기다리면서까지 사기에는 날씨도 너무 춥고 해 그냥 발길을 돌리곤 했었어요.
그런데 저번 주말에 행복한 찹쌀 꽈배기 드디어 사서 맛보게 되었답니다. 꽈배기 도넛 한 개 가격은 500원, 3000원에 6개 구입하였어요.
일단 보기에는 그냥 저런 도넛 같습니다.
꽈배기란 반죽을 길게 늘어뜨려 꼬아서 기름에 튀긴 것이죠. 이것도 별반 다를 건 없지만 다른 꽈배기는 적어도 두 세번 정도는 꼬은 것 같은데 이건 딱 한 번 정도 꼬은 듯, 만 듯한 형태네요.
겉에 설탕을 묻히는 건 똑같고요. 그런데 보통 꽈배기를 만들 때 반죽에 마른 밀가루를 묻히는데 이건 하얀 밀가루가 아닌 노란 가루를 묻히더라고요. 뭔지 물어보니 콩가루와 옥수수가루라고 하네요.
어쨌든 맛을 보니 찹쌀가루가 들어있어서인지 꽈배기빵이 쫀득한 편이네요.
맛은 달면서 고소한 맛도 느낄 수 있어요. 어쨌든 길거리에서 파는 빵치고는 깔끔한 맛이고 맛있는 것 같네요. 줄을 서면서까지 먹는 이유를 조금은 알겠네요.
그런데 이것도 한두 개 정도까지는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좀 많이 먹다 보면 기름에 튀긴 꽈배기 도너츠라 조금 느끼하긴 합니다. 적당한 양으로 가끔 사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반응형'리뷰 > 음식점, 배달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차이나타운 먹거리 공갈빵, 주전부리 간식으로 좋아 (5) 2015.04.28 용인 와우정사 근처 맛집, 풍뎅이 식당의 들꽃정식세트 (7) 2015.04.01 키스링 마늘빵, 파주 프로방스 베이커리 부드럽고 맛있는 마늘빵, 가격은? (2) 2015.01.21 땅땅치킨 세트3번, 허브순살치킨과 땅땅 불갈비, 가족끼리왜이래 간접광고 (2) 2015.01.10 바삭한 닭권브이 곡물순살 파닭 치킨 메뉴, 저렴한 가격의 맛있는 치킨 (4) 2015.01.05 빕스 부천역사점, 샐러드바 평일 주말 런치 디너 가격, 얌스톤 안심스테이크 (1) 2014.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