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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에 마트에 가니 오징어가 세일하더라고요. 그것 보니 갑자기 냉동실에 한두 달전에 손질해서 넣어둔 오징어가 생각나 집에 와서 반찬으로 먹으려고 오징어볶음을 하였습니다.

 

 

먼저 오징어 효능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EPA, DHA가 풍부해 공부하는 학생이나 노약자들이 먹으면 뇌기능을 증진시켜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피로회복에 탁월하다는 타우린이 풍부한데, 이러한 타우린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답니다.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반찬으로 좋은 오징어볶음 만들기 방법

 

 

재료

오징어 몸통 1마리, 양파 반 개, 쪽파 4줄기, 식용유

고추장 1.5스푼, 고춧가루 1스푼, 양조간장 2스푼, 다진마늘 0.7스푼, 청주 1스푼, 설탕 1스푼, 통깨 1스푼, 생강즙이나 생강가루 약간 

 

 

 

손질해서 넣어둔 오징어입니다. 다리는 다른 요리에 활용하기로 하고, 질기지 않은 몸통만 썼습니다. 먹기 좋게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었어요.

 

 

 

오징어볶음에 들어갈 채소로 양파 채썰어 놓았고요. 쪽파도 썰어놓았습니다.

 

 

 

이제 오징어볶음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 텐데요.

먼저 간장과 고추장 넣고 다진 마늘도 넣어요.

 

 

 

고춧가루도 넣고요.

청주와 설탕도 넣고 생강즙 또는 생강가루도 약간만 넣어 섞습니다.

 

 

 

팬에 식용유 약간 두르고 채썬 양파를 넣어 볶다가

썰어놓은 오징어 넣고 섞어놓은 양념장 넣어 볶아줍니다.

 

 

 

그렇게 볶다가 썰어놓은 쪽파 넣고요. 마지막으로 통깨 넣어 버무려주어요.

 

 

 

매콤달콤 오징어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신선할 때 먹으면 더 맛있는데 항상 냉동실에 묵혀놨다가 먹게 되네요. 냉동실이라고 신선도에 있어 안심할 수는 없지만 그리 오래 두지만 않는다면 냉동실에 조금 비축해 놓으면 급할 때 반찬으로 후다닥 만들어 먹으면 되니 그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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