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고구마칩 한 번 만들어 먹어야지 벼르고 있었는데요. 단단한 고구마를 얇게 썰기란 힘들지요. 평썰기를 할 수 있는 채칼이 있으면 쉽게 자를 수 있지만 그동안 그것도 없었고, 그런데 저번에 두께도 조절할 수 있는 채칼세트를 구입했었어요. 그래서 얼른 고구마칩을 만들었답니다.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만든 고구마칩이에요.

 

 

 

 

전자렌지로 고구마칩 만들기, 고구마로 과자 대용 간식 만드는 법, 웰빙간식 고구마과자 만들기

 

 

 

고구마인데요. 깨끗이 씻었습니다.

 

 

 

껍질을 벗깁니다. 깨끗이 씻었다면 벗기지 않아도 상관없고요.

저는 고구마껍질을 감자칼로 손쉽게 벗겼어요.

 

 

 

그리고 채칼로 굵기는 제일 얇은 것으로 설정해 놓고 쓱쓱 밀었습니다. 아직 사용함에 미숙해서인지 그렇게 모양이 반듯하게 잘려져 나오지는 않네요.

 

 

 

어쨌든 얇게 슬라이스한 고구마는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

30~40분 정도 담가 놓습니다.

 

 

 

그리고 물에서 건져 물기를 빼주어야 하는데요,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다음, 이제 본격적으로 전자레인지로 고구마칩을 만들기 위해 접시에 슬라이스한 고구마를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 정도 작동시키고, 조리가 덜 되었다 싶으면 다시 뒤집어서 1분~1분~30초 정도 더 작동시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간은 온도와 고구마 굵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조금씩 봐가면서 작동시간을 늦추거나 빨리 하거나 하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바삭한 고구마칩이 완성되었어요. 굵기가 조금 제각각이라 탄 것도 조금 있는데요. 타지 않게 시간을 잘 조절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아요.

 

 

 

어쨌든 바삭바삭 고구마칩, 튀기지 않아 기름없이, 그리고 설탕도 넣지 않았고, 다른 첨가물도 없는 순수 고구마 100%의 웰빙과자인 셈인데요. 주전부리로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에게 좋은 간식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