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을 위해 야채샐러드 많이 해드시죠. 저는 일부러 샐러드를 하기 위해 재료를 따로 사게 되지는 않는데, 집에 이것저것 뒹구는 야채가 있으면 섞어 가끔 샐러드로 먹곤 합니다. 이번에도 저번에 멍게비빔밥 해먹고 남은 채소와 또 두부도 있기에 두부야채 샐러드를 해먹었답니다.

 

 

 

그럼 간장소스와 곁들여 먹는 두부야채샐러드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두부 야채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계량기준▶1스푼:밥숟가락, 1티스푼:차숟가락)

 

두부, 새싹채소, 상추, 토마토 등

간장 2스푼, 매실액 1스푼, 설탕 1/2스푼, 식초 1스푼, 다진 파 1티스푼, 다진 마늘 1티스푼, 참기름 1/2스푼, 통깨 1/2스푼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달콤한 간장 드레싱 소스 만드는 법, 두부 야채 샐러드 드레싱 소스 만들기

 

  

 

간장, 식초, 매실액 넣고요.

 

 

  

 

설탕과 다진 파, 다진마늘 넣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 넣어 섞어

샐러드 간장 소스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릇에 씻은 새싹채소 놓고요.

상추도 좀 뜯어 놓았습니다. 그 위에 두부 올려 놓았어요.

 

 

 

그리고 토마토도 썰어 곁들여 주고요. 섞어놓은 오리엔탈 소스를 뿌려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두부야채샐러드가 완성되었어요.

 

 

 

달콤한 동양식 샐러드 소스, 간장소스와 곁들여 먹는 두부야채샐러드, 소스에 올리브오일 대신 참기름을 넣어 느끼함이 덜하답니다.

 

게다가 고칼로리의 소스가 아니라 다이어트 시에도 좋고, 은근히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와 아삭아삭한 야채와의 맛의 궁합이 잘 맞으니 곁들여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