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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간식 중의 하나인데요. 가장 흔하게 먹는 방법이 바로 삶거나 쪄 먹는 방법이죠.

 

하지만 삶은 고구마에 약간의 맛을 가미한 고구마 샐러드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먹다 남은 찐고구마, 삶은 고구마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었답니다.

 

 

 

간단히 간식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찐고구마 요리,

고구마샐러드 만들기 시작해보죠.

 

 

 

 

삶은 고구마 요리, 남은 찐고구마 활용 방법, 고구마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찐고구마 1개, 삶은 당근, 호두 등 견과류, 요거트 2스푼, 마요네즈 1/2스푼

 

 

 

 

찐고구마입니다. 저는 금방 삶거나 쪘을 때는 맛있는데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먹으면 이상하게 먹기가 싫어지더라고요.

 

 

 

어쨌든 고구마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껍질을 벗겨 으깨어 놓습니다..

 

 

 

그리고 호두를 잘게 썰어놓았습니다. 호두뿐 아니라 땅콩, 아몬드, 캐슈넛 등 견과류 골고루 다 넣으면 되지요. 건포도도 괜찮고요. 저는 만들 당시 집에 호두밖에 없어 호두만 준비하였어요.

 

 

 

당근은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끓는 물에 삶아 놓았습니다.

 

 

 

고구마 으깬 것, 견과류, 삶은 당근을 한데 넣습니다.

 

 

 

플레인 요거트도 넣어 주고요.

 

 

 

마요네즈도 넣었습니다. 칼로리가 높아지니 조금만 넣어 주세요.

 

 

 

그리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비벼 줍니다.

 

 

 

이렇게 해서 고구마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부드러워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정말 좋은 샐러드에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간식인 것 같고요. 식빵에 스프레드로 발라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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