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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서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과자를 비롯한 군것질거리 많이 있지만 각종 식품 첨가물의 함유로 건강에 좋지 않지요. 하지만 고구마로 만든 튀김은 그야말로 웰빙간식이고요.

 

 

 

또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맛도 있습니다.

 

 

 

그럼 아이나 어른 모두 좋아할 수 있는 고구마튀김 만들기 해보겠어요.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고구마 튀김하는 방

 

 

♣재료

고구마 2개, 튀김가루 1컵, 밀가루 1/2컵, 물 2/3컵, 설탕 1.5숟갈, 소금 1찻술

 

 

 

 

고구마를 준비해 껍질을 깎은 뒤 썰어놓습니다.

 

 

 

 

고구마에 입힐 튀김반죽을 준비할 텐데요. 튀김가루, 밀가루 섞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그리고 저희 집 식구들은 워낙 단 걸 좋아해 반죽에 설탕까지 넣었습니다. 튀김옷까지 달게 먹고 싶지 않다면 설탕 넣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반죽물이 너무 되지 않고

수저를 기울였을 때 적당히 흐를 정도의 농도로 물을 붓습니다.

 

 

 

 

썰어놓은 고구마를 반죽에 담가 튀김온도 170도 정도의 끓는 기름에 넣어 튀겨냅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고구마튀김입니다. 고구마는 변비예방 간식으로 으뜸이죠.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삶거나 구운 고구마도 좋지만 가끔 고구마튀김으로 먹으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간식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튀김, 휴일날 어린이 간식으로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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