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더워지니 보신용 음식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번 마트에 갔을 때 데워먹기만 하면 되는 레토르트 삼계탕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그렇게 해서 구입한 피코크의 전복 삼계탕이에요. 피코크는 이마트의 식품 브랜드이지요. 이마트에 가면 다양한 피코크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더라고요.

 

 

 

 

그럼 먼저 원재료명 및 함량 살펴보겠어요. 삼계탕이니 당연히 닭이 35.5% 함유되어 있는데요. 국내산 닭이에요. 찹쌀도 국산이고, 전복 2.2%, 수삼 1.1% 역시 국산이네요.

 

 

 

다음 영양성분이에요. 중량이 900g인데 칼로리는 690kcal이군요. 그리고 고기다 보니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아울러 지방 성분도 많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함량도 꽤 되는군요. 또한 국물 음식이다 보니 나트륨 함량도 1,820mg으로 많은 편이고요.

 

 

 

데우는 방법입니다. 냄비에 제품 내용물과 물 반 컵 정도 넣고 10분 정도 끓여 먹어도 되고요.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15분간 데워도 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되는데요. 용기에 내용물을 부어 9~10분간 데워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냄비에 덜어 끓여먹기로 하고 봉지를 뜯었어요.

아무래도 기름이 많은 음식이다 보니 포장지에 기름이 굳어 붙어 있네요.

 

 

 

냄비에 덜어내었어요. 영계가 통째로 들어있어요. 그래서 보기에는 좀 그렇지만...

 

 

 

어쨌든 데워먹기 위해 덜어낸 삼계탕에 물 반컵 정도 넣고 가스불에 끓여줍니다.

 

 

 

닭을 반을 갈라 끓이고 있어요.

 

 

 

다 데워진 상태에요. 가르니 닭 속에 든 찹쌀이 보이는데요.

찹쌀이 그리 많이 들어있지는 않은 듯하네요.

 

 

 

피코크 전복 삼계탕에 들어있는 수삼이에요. 참고로 수삼은 밭에서 바로 캔 걸 말하고, 이를 말리면 백삼, 찌면 홍삼이라고 합니다.

 

이들 삼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활성산소 제거 효과로 노화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건 전복입니다,. 딱 하나 들어있어요.

 

 

 

전복은 기력이 떨어진 분들에게 드리는 단골음식이기도 하죠. 스태미나 음식이기도 하고요.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되지요. 또한 비타민A, 타우린의 함유로 눈건강에도 좋고,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전복삼계탕의 주인공, 닭고기 살입니다.

살은 퍽퍽하지 않고 쫀득하네요. 잘 삶겨진 듯합니다.

 

 

 

삼계탕 국물입니다 국물은 맑은 편이고요.

생각보다 기름이 많지 않네요. 그래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군요.

 

 

 

식당에서 사다먹는 삼계탕도 맛있지만 요렇게 마트에 구입해 냉장고에 뒀다가 생각날 때, 먹고 싶을 때 데워먹으니 좋은 것 같아요.

 

피코크 삼계탕 종류는 전복삼계탕뿐 아니라 녹두삼계탕에 들깨 삼계탕도 있어요. 전복삼계탕은 가격이 7,500원이고요. 녹두삼계탕이 6,980원으로 제일 저렴하고, 들깨 삼계탕이 7,980원으로 가장 비싸네요. 어쨌든 여름 보양음식으로 한 그릇 데워 먹으면 왠지 속이 든든해지는 느낌인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