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 어울리는 면음식이라 하면 비빔면이죠. 집에서 국수로 비빔면 끓여먹기는 조금 부담스럽고, 이럴 때 비빔라면 사서 먹으면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여름만 되면 비빔라면 매출도 늘어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시중에 파는 비빔라면, 면 삶고 양념에 비비기만 하면 되니 간단하긴 하지만, 조금 풍성하게 먹고 싶다면 비빔면 좀 더 맛있게 먹는 법은 없을까요?

 

 

 

 

팔도 비빔면 레시피 요리, 비빔면 맛있게 먹기

 

 

♣재료

비빔면 1봉지, 오이, 당근, 계란, 쪽파, 아몬드, 참기름, 깨, 맛김

 

 

 

팔도 비빔면입니다, 팔도 비빔면은 시중에 파는 비빔라면 종류 중 매출에 있어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지요. 한 마디로 비빔면의 최강자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 타사에서도 비빔면 종류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언제 그 순위가 바뀔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비빔면 준비해 놓고요.

 

 

 

비빔면에 첨가할 재료들 손질하겠습니다. 먼저 비빔면에 가장 어울리는 채소, 바로 시원한 오이이지요. 오이를 채썰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당근도 채썰어 소금 약간 넣고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었고요,

 

 

 

달걀은 삶아서 놓아도 되지도 지단을 부쳐 썰어놓았어요.

 

 

 

양념장에 섞을 쪽파 송송 썰어 놓았고요.

 

 

 

아몬드도 잘게 다져 놓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비빔면을 만들기 위해 물을 끓이고,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 정도 삶아요.

 

 

 

삶은 면은 재빨리 찬물에 헹궈 주시고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그릇에 면을 담고 비빔면 양념장을 넣고요.

송송 썬 쪽파, 잘게 부숴놓은 아몬드도 넣었습니다.

 

 

 

고소한 참기름도 넣어요.

 

 

 

그리고 깨도 넣었어요.

 

 

 

그리고는 양념장이 고루 섞이도록 버무려 주세요.

 

 

 

그릇에 양념장에 버무린 비빔면을 놓고 고명으로 달걀지단과 오이채, 당근채, 그리고 구운 김도 얹어줍니다. 김 구울려면 번거롭지요. 시판되고 있는 맛김 한 장 꺼내어 자르거나 부숴서 넣으면 됩니다.

 

 

 

비빔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여러 가지 재료들 섞어 먹으면 아무래도 맛이 더 풍성해져요. 오이 등 채소가 들어감으로 인해 씹는 식감도 좋고요. 게다가 아몬드 등 견과류와 참기름, 깨가 들어가니 고소함도 더 느껴지고요. 

 

어쨌든 여러 재료가 들어가니 영양 듬뿍 비빔면이 되었는데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팔도 비빔면 한 봉지의 칼로리가 530kcal인데 다른 재료들이 더해지니 이보다 칼로리는 더 높아졌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