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주 '마리텔'에서는 백종원 백주부가 브런치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셨죠. 그 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듯한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를 따라해 봤어요.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에요. 저도 가끔 이 비슷하게는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백종원의 프렌치 토스트와는 레시피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납니다. 과연 이 차이가 맛에 있어서 얼만큼 다를지... 일단 백종원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과정 보겠어요.

 

 

 

 

마리텔 백종원의 브런치,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 백주부 홍콩식 토스트 만들기

 

 

♣재료

식빵 1장, 계란 1개, 연유나 설탕, 식용유, 버터, 소금 약간

 

 

 

먼저 달걀을 풀고요. 소금 약간 넣어 섞어 놓아요.

 

 

 

이 달걀에 식빵을 담가 골고루 계란물이 묻히도록 합니다.

 

 

 

그럼 이제 계란물 묻힌 식빵을 구워야 되겠지요. 굽기 위해서 팬에 식용유를 제법 많이 부어요. 마치 튀기듯 넉넉히 붓는데요. 이 부분이 저와 다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토스트를 구울 때 버터를 둘러 굽거나 아니면 식용유를 넣을 경우에는 약간만 두르거든요. 방송에서는 이것보다 더 많이 넣는 듯, 저는 아주 많이는 넣지 못하겠어요.

 

 

 

어쨌든 토스트를 지글지글 굽습니다.

 

 

 

다 구운 토스트에 버터 있으면 버터도 한조각 올려줍니다.

굽자마자 올렸기에 뜨거운 열기로 버터는 서서히 녹아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바로 연유를 뿌려주는데요. 연유가 없으면 설탕을 뿌리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연유가 없는 관계로 설탕을 솔솔 뿌려줬어요.

 

 

 

이렇게 해서 '마이 리틀 텔레비전' 브런치 메뉴,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를 백종원 레시피로 완성했습니다. 요게 홍콩 길거리에서 맛볼 수 있는 토스트라 합니다.

 

 

 

연유가 들어가면 더 맛있을런지 모르겠는데 이 정도만 해도 맛있네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우유 한 잔과 먹으면 브런치로 적당할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