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백주부 간단 떡볶이 만들기쿠킹/간식 2015. 7. 5. 10:47반응형
냉동실 정리하면서 지난 설에 선물로 들어왔던 떡국거리 남은 게 눈에 보여 빨리 먹어야 되겠다 싶더라고요. 뭘로 해먹을까 하다가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에서 백종원이 만들었던 떡국떡 떡볶이 만들어 먹었어요.
집에서나 밖에서나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인데
과연 백종원 레시피의 떡볶이는 어떤 맛일까요? 만들기 과정 보겠어요.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 백주부 떡볶이 레시피
♣재료
떡 2컵, 물 2컵, 대파 반 컵, 고추장 1숟갈, 간장 2.5숟갈, 설탕 3숟갈, 고운 고춧가루 1숟갈, 굵은 고춧가루 0.5숟갈, 이외 재료로 사각어묵 1장
노란, 분홍, 쑥색의 색깔 떡국떡이에요.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고, 요즘에는 색색가지의 면발, 떡국떡 등 색이 가미된 음식 재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렇게 떡볶이에 넣을 떡국떡은 불릴 필요없다지만 너무 딱딱해 물에 좀 불려 두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에 어묵 넣으면 맛있지요.
어묵을 끓는 물에 데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았어요.
대파도 썰어 놓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떡볶이를 만들 차례, 궁중팬에 물 넣고요.
고추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간장 넣어요.
설탕도 넣고요.
고춧가루도 넣어 재료가 섞이도록 양념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떡을 넣고
대파 넣어 끓여줍니다.
끓으면 잘라놓은 어묵 넣어요.
그리고 국물이 어느 정도 졸여지면 끝이지요.
이렇게 해서 많은 재료가 필요없는 백종원표 간단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떡볶이 만들 때 꼭 넣는 것이 멸치육수랑 양파, 그리고 다진마늘인데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에는 육수도 굳이 필요없고, 양파와 다진 마늘도 없네요.
양념이 너무 단출한 게 아닐까?, 그래서 맛이 제대로 날까 의구심을 가지면서 먹어봤는데요. 생각 외로 맛이 괜찮은 것 같아요. 복잡한 맛이 아니고 깔끔한 맛, 밖에서 사다먹는 떡볶이 맛과 비슷한 것 같아요. 어쨌든 백종원표 레시피는 간단해서 좋아요. 그래서 자꾸만 따라해보고 싶어지네요.
반응형'쿠킹 > 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빙수 팥 만드는법(삶는법), 빙수팥 만들기(삶기) (0) 2015.08.09 '집밥 백선생' 백종원 수박화채 만드는법은 우유 연유 넣기, 연유 만들기 (3) 2015.07.19 백종원 홍콩식 프렌치 토스트, 마리텔 브런치 백주부 프렌치토스트 (3) 2015.07.09 바삭한 마늘칩 만들기, 과자같은 마늘튀김 만드는법 (3) 2015.06.26 아이스크림쉐이크 만들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초간단 밀크쉐이크(셰이크) (5) 2015.06.12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휴일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튀김 만들기 (5) 2015.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