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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게 감기에 들기 쉬운 계절입니다. 이럴 때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미리 감기를 예방하면 좋을 테죠. 각 나라별 감기 예방을 위한 방법도 가지가지인데요.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소개한 러시아와 핀란드에서의 감기 예방을 위해 먹는 음식과 우리 나라 감기예방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러시아식 감기예방 음식, 고골모골

 

 

고골모골 만들기

 

재료달걀, 우유, 무염버터, 꿀

 

①달걀 1개, 꿀 1스푼을 넣고 거품이 날 때까지 칩니다.

②우유 반컵에 무염버터 1스푼을 넣습니다

③잘 섞은 후 데워 마십니다.

 

달걀이나 우유, 버터 등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영양식이라고 볼 수 있는데, 영양보충을 위해서 면역력과 항변력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재료들이라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핀란드식 감기예방 음식, 양파우유

 

 

양파우유 만들기

 

재료양파, 우유, 물

 

①1컵 반 정도의 물을 끓입니다.

②우유 2컵과 양파 1개를 다져서 넣습니다.

③약한 불에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가며 30분간 끓입니다.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이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우리나라 감기예방 음식, 콩나물배꿀찜

 

 

콩나물배꿀찜 만들기

 

재료배, 콩나물, 꿀, 생강

 

①배 윗동을 자르고 속을 파냅니다.

②배 안에 콩나물, 생강, 꿀을 넣어줍니다.

③배 윗동을 덮고 20분간 찝니다.

 

콩나물은 비타민C와 B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인데요. 거기다 기침, 가래 등 기관지에 좋은 배, 그리고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꿀이 더해진 콩나물배꿀찜은 감기예방에 더없이 좋은 음식인 셈이지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확실히 목에 가래가 낀 듯, 칼칼하네요. 감기에는 특별한 약이 없다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영양을 보충해주고 수분 섭취를 자주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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