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에는 감히 먹어보지도 못했던 열대 과일들을 요즘에는 그래도 손쉽게 먹을 수 있지요. 망고도 그 중 하나인데요. 노란색의 망고도 있지만 빨간색 망고, 애플 망고도 있습니다.

 

 

 

이게 애플망고이죠. 겉껍질이 불그스름한 게 딱 사과 껍질과 빛깔이 비슷한 것 같네요. 이 애플망고는 대만산으로 세 개들이에 1,0000원에 구입하였어요.

 

 

 

그런데 이 애플 망고 과연 어떻게 먹을까요?, 예전에 저는 망고 먹을 때 껍질부터 벗기고 과육을 썰어 먹었는데요. 과육이 부드럽다 보니 과즙이 뚝뚝 흐르고 끈적거리고 정말 힘들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애플망고를 비롯한 망고 써는 법이 있습니다.

망고 자르기, 손쉽게 먹는 방법 알아보겠어요.

 

 

애플망고 등 망고 자르는 법, 애플망고 썰기 방법

 

 

애플 망고를 비롯한 망고 손쉽게 먹는 방법으로 먼저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

 

 

 

그리고 애플망고의 꼭지가 위로 가게 놓습니다. 그리고 최대한으로 가운데 씨부분이 적게 차지하도록 썰어야 되겠죠. 그러기 위해서 정면에서 봤을 때 놓는 방향에 따라 조금 더 날씬한 부분이 있습니다. 즉 가로가 짧은 부분이 앞으로 보이게 놓아요.

 

 

 

그렇게 해서 꼭지를 기준으로 해 조금 밖으로 나와 그 부분을 자릅니다.

 

 

 

이렇게 한쪽 면을 잘랐습니다.

 

 

 

반대편도 역시 자릅니다.

 

 

 

그럼 이렇게 과육이 삼등분으로 나뉘어졌습니다.

 

 

 

가운데는 씨부분이에요. 씨부분에 과육이 어느 정도 붙어있으니 쪽쪽 빨아 드시고요.

 

 

 

다음 양쪽으로 나뉘어진 과육은 껍질째 먹기 좋을만한 크기로 칼집을 내어 등분을 나눕니다. 껍질부분까지 자르면 안 됩니다. 과육만 나누어야 됩니다.

 

 

 

그리고 벌려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볼록한 형태로 칼집난 애플망고가 껍질에는 붙은 채 분리되어 있는데요.

 

 

 

포크를 아랫부분에 갖다대어 과육만 떼어 포크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먹으면 사르르, 부드럽고 달콤하고 저는 애플망고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이상 애플망고 손쉽게 먹는 법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