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슬플 때 눈물을 흘리지요. 슬픈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도 울고요. 우울하고 슬픈 일을 겪을 때도 웁니다. 하지만 이유없이 자꾸만 눈물이 난다면,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주르륵 흐른다면 이것도 정말 곤혹스럽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렇게 과다눈물흘림 증상도 눈 질환 중 하나라고 해요.

 

그럼 언젠가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방송한 눈물흘림증에 대해서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눈 마사지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눈물흘림증이란, 원인은?

 

유루증이라고 하는 눈물 흘림증, 이는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또는 눈물이 과다하게 나와서 눈물이 코 눈물관을 통해 정상적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눈꺼풀 밖으로 흘러넘치는 질병을 말합니다.

 

이는 주로 노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60대 이상은 두 명 중 한명, 70대 이상에서는 80% 이상이나 눈물 흘림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젊은 사람들도 반사성 눈물 흘림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해요. 또한 안구건조증으로 생기는 우류증도 50~60%를 넘을 정도로 많다고 하고요.

 

 

눈물 흘림증, 유루증 증상은?

 

일단 눈물이 많이 흐르고, 그러다 보니 눈꼽도 끼게 되는데요. 특히 눈꺼풀하고 눈 사이에, 코 눈물관이 부분적으로 막힌 경우 이를 방치하게 되면 완전 폐쇄로 진행하게 되고, 눈물주머니에 염증이나 농양, 눈물 소관염 등과 같은 염증이 동반하게 된다고 합니다.

 

 

눈건강에 좋은 눈 마사지법

 

눈 마사지법1

눈썹의 가장 안쪽 부위에 닿는 부위를 세게 누르면서 비벼줍니다.

 

눈마사지법2

눈썹 끝과 눈초리 끝이 맞닿는 곳을 지그시 눌러줍니다.

 

눈마사지법3

눈꺼풀 아래, 눈의 정중앙을 눌러줍니다.

 

 

눈물흘림증 증상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그 증상이 더 심해지지요. 따라서 평소에 외출할 때에는 보호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 테고요. 요즘 안구건조로 눈물흘림 증상도 심하니 건조하지 않도록 실내습도를 적절하게 유지시키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