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를 한살한살 먹음으로 인해 뼈건강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뼈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영양소 중 특히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된다고 하지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부족하다면 영양제를 따로 섭취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약국에서 칼슘 영양제를 구입했습니다.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함유된 제품으로 말이지요.

 

 

 

일양약품의 본엔디 연질캡슐에요. 약사 선생님께서 보통 칼숨제 먹으면 소화불량 때문에 고생하는데 이건 괜찮다고 하시면서 추천해 주셔서 샀습니다. 본엔디에서 본(Bone)은 뼈라는 뜻이고, 디(D)는 비타민D도 함유되어 약품명이 붙여진 것 같네요.

 

 

 

상자를 열면 속에 다시 두 상자가 들어 있어요.

 

 

 

각 상자당 60캡슐 들어 있는데요. 그러면 총 120캡슐이죠.

 

 

 

요렇게 가지런히 넣어져 있고요.

 

 

 

하루에 한 알씩 먹으면 된다고 해요.

약사 선생님께서 저녁 식사 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약은 타원형의 연질캡슐이에요.

비타민D의 경우 지용성이므로 딱딱한 알약 형태보다 연질캡슐이 더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어쨌든 뼈건강, 치아건강, 성잘발육, 구루병 예방에 효과적인

칼슘과 비타민D 영양제이지요.

 

 

 

1캡슐에 들어 있는 성분 및 함량이에요.

 

 

 

주의사항도 꼼꼼히 확인해야 되겠지요.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해요.

 

 

 

일단 저는 칼슘약 먹으면 소화장애가 일어나곤 했었는데 그런 건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칼슘 흡수를 위해 필요한 비타민d도 함유되어 있어 여러모로 좋은 것 같네요.

 

비타민D의 경우 햇빛을 봄으로 인해 성생되기도 하는데, 실외 활동이 거의 없다 보니 햇빛을 볼 기회가 적어 검사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비타민d가 부족할 것 같아 솔직히 비타민D 영양제를 따로 구입해볼까 생각했었거든요.

 

요즘 저뿐만 아니라 비타D가 부족한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피부 노화를 당긴다고 모자에 양산, 선크림을 바르는 등 최대한 햇빛을 피하는 것도 하나의 원인일 수 있겠지요.

 

물론 자외선이 피부나 눈에는 좋지 않다고 하나 그래도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햇빛을 보는 것은 비타민d 생성을 위해서는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