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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같이 팍팍한 세상에 웃을 일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웃음이 거의 없는 사람은 거의 매일 웃는 사람보다 뇌졸중 발생 위험이 1.6배나 높고, 심장질환 발생 위험도 1.2배나 많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웃지 않으면 건강도 해칠 수 있다는 건데요. 어떻게 웃는 것이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지, 웃음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웃음의 효과, 효능

 

뇌졸중, 심장마비 확률 줄어들어

많이 웃게 되면 혈관이 팽창하면서 혈류량이 늘어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혈압도 예방할 수 있고, 나아가 뇌졸중이나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다이어트에도 좋아

15초 동안 깔깔대며 웃으면 5분 동안 에어로빅을 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에너지 소모를 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1분 동안 크게 웃으면 10분 동안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즉 웃는 것만으로도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나타내므로 결과적으로 웃음이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이지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

웃음은 뇌하수체에서 엔도르핀을 발생시켜 통증 완화에 좋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은 낮춰져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이는 결과적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암 발병 위험도 낮춥니다.

 

 

소화 기능 향상에도 좋아

웃으면 복근운동도 되고 아울러 장운동을 하는 결과까지 낳게 되는데요. 따라서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좋은 웃음법, 웃는 방법

 

뱃살 터치 웃음법

손바닥을 오목하게 만든 후 배를 치며 하하 웃습니다.

 

 

박장대소 웃음법

①똑바로 서서 발을 구르고 손뼉을 칩니다.

②고개짓을 하며 크게 웃습니다.

 

 

15초 동안 웃으면 수명이 이틀씩 늘어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웃는 것이, 즉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뜻인데요. 웃을 일 없다고 거의 웃지 않고 지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고요. 가짜 웃음도 효과가 있다니 억지로라도 하하 웃자고요. 혹시 모르잖아요. 그렇게 웃다 보면 정말 웃을 일이 많이 생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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