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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포스팅에서 틀어진 몸의 각도가 중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즉 몸의 균형이 유지되어야 통증을 예방하고 해소시킬 수 있다는 뜻인데요.

 

그럼 과연 내몸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어느 방향으로 틀어지지는 않았는지,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몸 균형 자가진단법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건 교정법과 핸드백 교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내 몸, 균형을 이루고 있을까?

 

몸 균형 자가진단법1

 

 

①화장실 등 거울 앞에 서서 눈을 감습니다.

②10초 후 눈을 뜨고 어깨 위치를 확인합니다.

어깨가 좌우 대칭이면 몸이 균형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고, 어느 한쪽 어깨가 높은, 즉 양 어깨의 위치가 다르면 불균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몸 균형 자가 진단법2

 

 

▶①바닥에 일자로 선을 긋고 그 사이에 섭니다.

▶②눈을 감고 제자리에서 30보 걷습니다.

 

그자리 그대로 서 있다면 몸이 균형인 상태이고요. 좌쪽이든 우쪽이든 틀어져 서 있다면 몸이 불균형 상태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쑤시고 아픈 통증 해방 비결은?

 

골반 통증 없애는 수건 골반 교정법

 

 

▶①먼저 한쪽 다리를 반대편 다리 위에 올리는 자세 즉 다리를 꼬고 앉아 봅니다. 처음에 오른쪽 다리를 올려 앉았다면 반대로 왼쪽 다리도 올려 앉아 봅니다. 이렇게 번갈아 다리를 올려 앉다 보면 둘 중 편한 방향이 있는가 하면 불편한 방향도 있습니다.

▶②그러면 다리 올리기 편한 방향으로 앉은 채 수건을 2번 접습니다.

▶③접은 수건을 다리 올린 엉덩이의 반대편 엉덩이 아래에 놓습니다.

 

이는 골반 각도를 교정하는 방법으로 한쪽으로 틀어진 중심을 수건을 깔아 중심점을 이동하여 균형이 잡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즉 기울어진 몸의 방향에 수건을 깔고 앉음으로 인해 중심점을 잡는 것이지요.

 

주의할 점은 이때 수건은 절대로 두껍게 갈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건을 깔고 앉을 때에는 다리를 꼬지 말고 바르게 앉아 있어야 됩니다.

 

 

틀어진 어깨 진단법, 어깨 통증 없애는 핸드백 어깨 교정

 

 

▶①거울 앞에 서서 차렷 자세로 눈을 감고, 어깨를  한쪽씩 번갈아 올리면서 어깨춤을 여러 번 춥니다.

▶②그리고는 눈을 떠서 올라간 쪽 어깨를 확인합니다.

▶③어깨가 올라간 쪽 겨드랑이에 핸드백을 끼워 넣습니다.

 

올라간 쪽 어깨 겨드랑이 사이에 핸드백을 끼워주면 수평이 잡히게 되는데요. 장지갑 같은 얇은 지갑을 끼워주면 빠른 교정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저 역시 요즘 어깨와 허리 통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편인데요. 위 방법으로 체크해 보니 저도 몸이 많이 틀어져 있더군요. 거의 모든 집에 다 있는 수건과 핸드백을 이용해 간단히 골반과 어깨를 교정할 수 있다니 지속적으로 해봐야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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