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현대인들의 말 못할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변비일 텐데요. 식습관이 서구화되어 야채보다는 고기를 더 즐기고 또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 변비란 배설되어야 할 변이 결장 안에 오래 머물러 있는 것을 말하는데 변비가 계속 되다보면 건강상의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녹즙을 이용하여 변비를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변비 해소에 좋은 녹즙

♣다시마즙

다시마가 변비에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다시마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알긴산과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을 자극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사과와 레몬즙을 섞으면 맛도 좋고 사과의 펙틴질로 변비 예방 효과도 상승하니 효과가 배가 되겠죠.

만드는 법 :
다시마 10cm를 젖은 헝겊으로 깨끗이 닦아 미지근한 물 2컵에 20~30분 쯤 담가 놓았다가 다시마는 건져 놓습니다. 그리고 2개의 사과를 깨끗이 씻어 껍질과 씨를 제거한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 다시마 우린 물과 함께 주서에 갈아 마지막에 레몬즙을 섞으면 다시마 사과즙이 완성됩니다.


♣당근사과즙

당근에는 펙틴이라는 식물성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의 활동을 도와주어 변비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사과즙을 섞어 마시면 맛도 좋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 당근 1/2개와 사과 1개를 깨끗이 씻어 각각 따로따로 껍찔째 주서에 갈아요. 따로 갈아둔 사과즙과 당근즙을 아침 식사하기 30분 전에 마시면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장 건강을 위해서 신선한 채소 섭취가 효과적인데요. 이제부터 다시마를 비롯한 해초류, 신선한 야채나 과일즙을 충분히 섭취하여 지긋지긋한 변비로부터 탈출해 봅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