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찬으로 자주 먹는 애호박의 경우 부드러운 식감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것 같은데요. 100g에 38kcal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할 때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인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채소값 만만치 않지요. 애호박 가격도 예외는 아닌데요. 농산물 가격은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들쑥날쑥 가격이 오르락내리락 변동이 있기 마련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저렴했으면 하는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반대로 농사 짓는 분들의 경우에는 가격이 오르는 것이 좋겠지만...

 

어떤 상황이든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어떤 한쪽에서는 웃는, 다른 한쪽에서는 우는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 그게 세상살이인가 봅니다.

 

 

 

어쨌든 구입한 애호박을 가지고 반찬으로 먹기 위해 애호박새우젓볶음을 하였어요.

만들기 과정 포스팅 하겠어요.

 

 

 

 

애호박새우젓볶음 만드는 법, 애호박볶음 하는법

 

재료

애호박 1개, 새우젓 0.8스푼, 식용유 약간, 들기름+참기름 1스푼, 다진 마늘 0.5스푼, 깨소금 1스푼

 

 

 

먼저 애호박 채썰어 놓았습니다.

 

 

 

채썬 애호박 팬에 넣고, 식용유 약간 넣어 뒤적거리다가 들기름 참기름 섞은 것을 넣어 볶아요. 들기름이 좋다고 하지만 들기름은 산패가 잘 되죠. 들기름에 참기름 섞어 두면 산패가 좀 덜 된다고 하더라고요.

 

 

 

간은 새우젓으로 하고요.

 

 

 

다진 마늘 넣어 볶아요.

 

 

 

마지막에 깨를 비벼 넣습니다. 통깨를 그대로 넣는 것보다 비비거나 갈아서 넣으면 더 고소하지요. 손으로 비벼 넣었는데 제대로 안 비벼졌어요.

 

 

 

이렇게 해서 간단 반찬 새우젓애호박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애호박과 새우젓이 은근히 궁합이 맞다죠. 감칠맛 나고 맛있는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