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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는 끈적한 점액의 뮤신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고 궤양을 예방하는 등 위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이러한 마의 경우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소화흡수가 잘 되어 생마를 요구르트 등에 갈아서 많이 마시지요.

 

그런데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생마를 먹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 역시 간혹 생마 갈아 마시면 느끼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에는 익히면 피괴되는 영양소가 있겠지만 열을 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한 마 활용법으로 마우유죽을 끓여봤습니다.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마죽이에요.

 

 

 

 

마 활용 요리, 마우유죽 만들기

 

재료

마 토막, 우유 1.5컵, 꿀 1스푼, 소금 약간

 

 

 

마는 씻어서 감자칼로 껍질을 벗깁니다.

 

 

 

그리고 작게 토막을 내어 믹서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우유를 부은 뒤 믹서기를 작동시켜 갈아줍니다.

 

 

 

간 마우유는 냄비에 넣고 끓여주어요.

 

 

 

우유가 들어가 금세 타거나 부르르 끓어오를 수 있으니

나무주걱 등으로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끓으면 꿀을 넣어 단맛을 가미시켜 줍니다. 꿀은 처음부터 넣어 끓이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해요. 다 끓인 후에 넣어 섞어주면 될 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 소금을 약간 넣어줘도 됩니다.

 

 

 

완성한 간단 마죽을 컵에 담았어요.

 

 

 

마의 주성분은 녹말과 당분이라 찹쌀가루나 쌀가루, 전분이 첨가되지 않아도 걸쭉한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죽처럼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되지요. 이상 간단 마우유죽 끓이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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