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이 물이 줄줄 샌다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또 아랫집에서 누수가 생겼다고 책임을 물어도 마찬가지고요.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보니 누수로 거실에 물이 가득차 있는 경우, 그리고 윗집 누수로 인해 아랫집 천장이 물이 새서 엉망인 경우를 볼 수 있었어요. 누수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요. 그런데 정수기 배수관으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정수기에서 누수가 발생하는 이유

 

설치상의 문제도 있겠고요. 정수기 점검하면서 배관 호스를 제대로 연결을 안 하고 갔을 경우에도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수기 배수관 문제로 인한 누수가 거실로까지 물이 흐르는 이유

 

누수가 되면 물이 그 배관을 타고 낮은 쪽으로 흐르는데, 정수기 누수가 된 높은 곳에서 경사가 낮은 거실로 물이 흘렀기 때문이라고 해요.

 

 

정수기 누수 피해 보상은?

 

이렇게 정수기 설치 후 누수가 일어났다고 하면 피해 복구를 위해 공사를 할 것이고, 이에 따른 공사비 같은 경우 당연히 손해 범위에 포함되겠고요. 만약 피해가 클 경우 공사 기간 동안 바깥에서 생활한 비용도 배상 범위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만약 정기적인 점검을 소홀히 했을 때는 점검을 소홀히 한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책임이 어느 정도 인정이 되어 배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정기 점검은 필수이겠죠.

 

 

이렇게 정수기 누수와 관련된 피해도 심심찮게 일어나는 것 같네요. 이외에도 누수 때문에 골치 아프신 분들 참 많은데요. 자칫 하면 아래층에도 피해를 주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될 것 같아요.

 

저희 집 같은 경우 보일러 기계에서 물이 떨어졌는데 재빨리 고쳐 다행이였지, 그대로 두었다가 아마도 아래층에 피해가 가지 않았을까 싶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