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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 반찬, 하지만 풍부한 영양의 '시금치나물 무침'
'시금치'하면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나물 중의 하나이죠.
흔한 채소이긴 하지만 '비타민의 보고'라 불릴 만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특히 비타민A가 많아 야맹증에 좋습니다. 
또한 칼슘, 철분, 요오드가 풍부하여 빈혈 치료에 효과적이며
어린이 성장촉진과 임산부 건강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그럼 이러한 시금치로 간단 반찬 시금치무침을 한 번 해 볼까요?





시금치나물 무침 만들기


재료

시금치 1단(300g), 조선간장(또는 멸치액젓) 2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깨소금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시금치는 뿌리를 다듬어서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물에 소금 약간 넣고
냄비 뚜껑을 열어둔 채 살짝 데쳐요.




냉수를 준비하여 두었다가 데친 시금치를 건져서 찬물에 재빨리 헹궈 물기를 꼭 짜 놓아요.

 

 


시금치에 조선간장이나 액젓, 소금,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 살살 털듯이 무칩니다.
◈ 나물을 무칠 때 액젓에 무치면 더 감칠맛이 나고 맛있는 것 같아요.




간단한 시금치무침 완성되었습니다.




우리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나물 반찬!




그 중에서 시금치나물은 저희집에서 자주 해먹는 반찬 중의 하나인데요.




특히 이 맘때 나오는 시금치가 그 어느 때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마치 설탕을 넣은 것처럼 단맛이 나는게 아삭아삭 절로 넘어갑니다.




시금치 데쳐서 먹기 직전에 양념에 무쳐 먹으면 더 고소한 맛이 느껴져 맛있어요.



 


맛있는 시금치무침!
겨울 반찬으로 더없이 좋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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