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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반찬으로 딱! 쪽파무침 만들기
날씨가 무척 춥죠.
겨울이란 모름지기 추워야 되지만 그래도 추위는 왠지 반갑지 않은 손님인 것 같아요.


.간단한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쪽파무침이에요.
파는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특히 감기 증상에 좋은데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파에 함유된 알리신이 혈액흐름을 원활히 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위장의 기능을 도와 뱃속이 냉해 복통과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죠.


만드는법

재료
쪽파, 고추장, 고춧가루, 액젓, 간장, 참기름, 깨소금


쪽파 찌기


쪽파를 깨끗이 씻어 적당한 길이로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쪽파를 그릇에 담아 그릇 채로 끓는 물에 잠깐 쪄 줍니다.


 

양념하여 무치기

 

쪄 낸 쪽파에 액젓, 간장, 고추장 넣고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 넣어 무쳐 주면 완성입니다.

 

 


그릇에 조금 담은 모습입니다.


 


파무침!
생파무침이 아니라 약간 익혀진 쪽파라 파 특유의 싸한 맛이 덜해
조금 덜 자극적이랍니다.



그리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무쳐 빨간 게 입맛 돋우기도 합니다.



따뜻한 밥 한 숟가락에 척 걸쳐 올려놓아 먹어도 맛있고
밥에 비벼 먹어도 그만~



 
이 고추장 파무침은 오래두고 먹는 밑반찬은 아니라
많은 양을 해두고 먹기보다
몇 끼 정도 먹을 양만 만들어 놨다가 먹으면 맛있어요.
저는 밥에 파무침 넣어 비벼 먹었어요.
요즘 입맛이 없다보니 그저 비벼서 먹는 날이 많네요.
한 그릇 뚝딱하기 참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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