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대과일 코코넛, 요즘 이 코코넛에서 추출한 기름인 코코넛 오일을 먹기도 하고, 피부에 바르기도 하는 등 많이 활용하시는 것 같아요. 그럼 이러한 코코넛오일의 효능 한 번 알아볼게요.

 

 

코코넛 오일 효능

 

면역력 증진

 

코코넛오일에는 각종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나 유해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천연 항생물질인 라우르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이는 모유에 6% 함유되어 있고, 일반 분유에 3% 정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에는 자그마치 모유의 8배인 45~53%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감염성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코코넛오일에는 포화지방 중 중사슬지방산이 약 64%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장사슬지방과 다르게 섭취하면 간으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전환되어 사용되므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고 해요.

 

따라서 칼로리 소모도 높이고 식전에 섭취하면 포만감도 주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식이조절이 되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코코넛오일 속 중쇄지방산은 피부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흡수를 도우며 새로 세포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습효과, 피부노화 예방, 각질제거, 재생 효과로 인해 피부와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줍니다.

 

 

코코넛오일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송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소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들 드시는데요.

 

중사슬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어차피 포화지방이 듬뿍 든 기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지방축적이 적다고 하더라도 코코넛오일을 과다섭취 한다면 부작용으로 혈관에 지방이 쌓일 수도 있을 것 같아 고지혈증에는 좋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코코넛 오일 자체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다기보다 식전에 섭취한다면 포만감이 생겨 음식 섭취를 줄이게 되어 체중을 줄이는데 조금 도움이 되지 않나 싶어요. 어쨌든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유불급은 안 먹느니 못 하지요. 너무 맹신해서도 안 될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