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이 심심할 때 주전부리로 강냉이 뻥튀기를 자주 먹습니다. 한때 칼로리도 얼마 되지 않는다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기도 하였죠.

 

그런데 과연 강냉이 열량 얼마나 될까?, 강냉이 뻥튀기의 칼로리 알아보고요. 더불어 강아지에게 강냉이를 먹여도 될까요?

 

 

강냉이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중량에 따라 칼로리는 당연히 다르겠지요. 보통 시중에 파는 강냉이들 150g~200g으로 포장되어 있는데요. 200g의 중량이라면 1/2봉지, 반 봉지 즉 100g이 되겠지요. 이 옥수수 강냉이 100g의 칼로리가 374kcal 정도라고 해요.

 

강냉이 100g이라고 하면 일단 부피상으로는 많은 양인데요. 문제는 이 강냉이 튀밥을 다른 과자에 비해 한 번에 많이 먹는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저도 모르게 계속 입에 넣게 되는데요. 일단 한 대접은 거뜬히 치운답니다. 참고로 공기 한 대접 강냉이의 중량은 30g이라고 하고요. 칼로리는 112kcal 정도입니다.

 

 

 

자칫 다이어트 한다고 먹은 강냉이가 오히려 쌀을 찌울 수도 있겠지요. 적절히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어쩌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긴 해요.

 

일단 부피가 크니까 자연히 포만감이 생기고요. 또 먹다 보면 입맛이 떨어져 다른 음식 섭취는 줄어드는 것 같더라고요. 어쨌든 배 고플 때 먹으면 식사를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허기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강냉이라고 우습게 보면 안 되겠지요. 시중에 파는 다른 과자들보다는 낫겠지 하면서 먹고 있는데, 이것도 많이 먹는다면 칼로리가 만만치 않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할 듯하네요.

 

그리고 밥 대신 강냉이로 원푸드 다이어트는 절대로 안 됩니다. 강냉이뿐 아니라 한 가지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을 가져와 건강을 해치고 여러 가지 부작용을 가져오기 때문이에요.

 

 

 

그런 그렇고 제가 옥수수 튀밥을 먹고 있으니 저희 집 반려견이 쳐다봅니다. 강냉이가 개들에게 절대로 먹여서는 안 되는 치명적인 음식은 아니지만 강냉이를 비롯한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개들에게 좋지 않으니 먹이지 않는 것이 좋지요. 그래도 계속 쳐다보고 있으니 마음이 약해지네요.

 

 

 

할 수 없이 한 번 주기로, 강냉이 줄 때에는 딱딱한 부분은 꼭 제거하시고요. 또 간혹 잘 안 튀겨진 것도 있지요. 그것도 줘서는 안 됩니다. 폭신하게 잘 튀겨진 걸로 해서 될 수있으면 잘게 부숴서 주도록 하세요. 그냥 삼키다 목에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잘게 잘라 놓았습니다.

저희 집 반려견인 경우 치아가 거의 없어 이렇게 뭐든 잘게 잘라줍니다.

 

 

 

얼굴을 파묻은 채 열심히 먹고 있어요.

 

 

 

사람먹는 음식 주면 안 된다 하면서도 자꾸 넘어가게 되네요. 그런데 이런 것 자주 주다 보면 사료를 잘 안 먹게 됩니다. 사료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 있으니 사료를 잘 먹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알면서도 그게 참 어렵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