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소제거에 탁월한 해독주스로 암예방 효과까지~


과일이나 야채가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는 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과일이나 야채를 즙을 내어 마시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최근에 SBS '좋은 아침' 프로그램에서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저또한 관심있게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해독주스는 고려대 외래교수 겸 '대한자연의학회' 회장 서재걸 박사가 처음 개발한 것으로 해독주스에 사용되는 과일과 채소는 여러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를 좀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럼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요?




해독주스 만드는법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적당하게 썰어 끓는 물에 10분간 삶아 줍니다.

②삶은 야채들과 사과,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어 함께 갈면 됩니다.
위장장애가 있을 겨우 과일도 삶아 믹서기에 갈면 된다고 하네요.

③이렇게 만든 해독주스는 매일 아침 저녁으로 식전 30분에 1잔씩 하루 두 잔 정도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해 체내에 흡수되는 영양소가 실제로 많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독주스는 기존에 생채소와 과일을 믹서기에 갈아 마시는 것이 아닌 삶아서 먹는 것으로 생채소를 먹었을 때보다 상대적으로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생채소만 먹을 경우 우리 몸에서 흡수되는 비율이 5~10% 정도인데 반해, 삶아 먹을 경우 60%가 흡수되고, 삶은 것을 갈아 먹으면 80~90%가 흡수돼 건강상 해독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독주스 효과

우리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계통의 병에 효과가 좋습니다.
◆위와 장,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미용과 변비,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에서 암 환자들의 상태를 호전시키는 결과도 있어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생야채가 더 영양가가 있다고 생각되어 생즙을 먹게 되는데요. 야채나 과일을 삶아 먹는다는 것이 조금 의외이긴 하지만 이렇게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니 적은 양으로도 커다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시도해 보지는 않았지만 당장 한 번 실천해 봐야겠어요.


댓글
  • 프로필사진 차미자 야채.과일.물.비윤은어떻게해야하나요 2012.09.26 14:37
  • 프로필사진 호야호 특별히 비율이 정해져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요. 4회분으로 브로콜리 1/2개, 양배추 1/4통, 토마토 1/2개, 당근 1/2개 정도에 과일 적당히 함께 갈아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2012.09.26 16:07 신고
  • 프로필사진 박희숙 혹시 몇월 몇일 방영한내용인가요?
    자세히 한번보고싶네요.. 위의내용물로만은 너무걸쭉해서 야구르트나 다른쥬스를혼합해서 갈면 어떨른지..?
    2012.10.27 11:24
  • 프로필사진 호야호 2월 3일 방영했고요~
    요구르트 넣어 같이 갈아도 괜찮을 듯..
    단 것 싫어하시면 생수나 채소 삶고 난 물을 식혀 같이 갈면 됩니다^^
    2012.10.29 10:4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