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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재래시장이나 마트에서 싱싱한 굴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불리는 굴에는 비타민A1, B2, B12, 철분, 칼슘 등 각종 영양소가 균형있게 풍부하여 흔히들 '바다의 우유'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러한 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굴의 효능


피로회복에 효과
굴 속에는 글리코겐 성분이 풍부한데 글리코겐은 섭취하면 대사 작용을 거치지 않고 체내에 그대로 흡수되므로, 피로하고 지칠때 굴을 먹으면 글리코겐이 곧바로 체내로 흡수되어 피로감이 감소하고 활력이 증진됩니다.


정력에 효과
굴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아연 때문으로 아연은 남성 호르몬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시키는 영양소로서 셀레늄과 함께 '섹스미네랄'로 불리웁니다. 보통 하루에 약 10~20mg을 섭취하면 되는데, 굴에는 100g당 90mg 정도의 아연이 들어 있으므로 하루에 2~3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피부미용에 효과
굴에는 비타민A와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이로써 얼굴빛을 희게 하여 백옥같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장발육에 효과
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과 타우린은 성장기 아이의 두뇌발달 및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또한 성인인 경우에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및 비만 방지
굴은 타우린, 비타민E, 글리코겐의 상승작용으로 혈당강하제 역할도 해 당뇨병에 좋으며, 지방 함량도 적어 고혈압, 심장병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적어 비만 체질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 예방
굴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굴은 9월부터 채취에 들어가 이듬해 4~5월까지 계속되는데요. 특히 겨울에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제철 해산물 싱싱한 굴로 건강도 지키고 입맛도 돋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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