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큼한 오렌지, 오렌지는 귤이랑 맛도 모양도 비슷한 듯하지만 귤과 달리 껍질이 두꺼워 먹기에 수월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사다 놓으면 잘 안 먹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러다가 너무 오래 되면 먹지도 못하고 버릴 때도 있어요. 그렇게 버려지면 안 되겠기에 얼른 하나 꺼내어 주스로 만들었습니다.

 

 

 

 

오렌지 주스 만들기, 오렌지 쥬스 만드는 법

 

 

♣오렌지 세척법, 오렌지 씻는법, 깨끗이 씻기

 

 

먼저 오렌지를 손질해야 되겠지요. 아무래도 수입해 온 것이기에 세척에 있어 더 신경쓰이게 되네요. 먼저 표면에 왁스를 닦아줘야 되는데요. 천에 소주를 묻혀서 닦아주었습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오렌지 겉에 묻혀 바벼 주고요.

 

 

 

물을 받아 조금 담구어 놓은 뒤 헹구어 주었습니다. 껍질을 사용할려면 좀 더 꼼꼼히 씻어야 되겠지만 껍질을 먹지 않을 경우에는 흐르는 물에만 빡빡 씻어도 무난할 것 같아요.

 

 

♣오렌지 과육 분리

 

 

이제 껍질을 벗겨줄 텐데요. 먼저 위와 아래 부분의 꼭지 부분은 잘라냅니다.

 

 

 

그리고 칼로 곡선면을 따라 껍질을 벗겨줍니다.

 

 

 

흰 부분이 몸에는 더 좋다고 하나 하얀 속껍질 부분이 쓴맛이 나기 때문에 주스 만들 때 넣으면 별로인 것 같아 대충이나마 제거를 했습니다.

 

 

 

다음으로 오렌지 알알이 속껍질로 나뉘어진 부분에 칼을 중앙까지 집어 넣어 칼집을 냅니다. 반대편도 칼집을 내어 과육만 분리되도록 합니다.

 

 

 

이렇게 분리하면 되는 오렌지, 저는 대충 손질했기 때문에 속껍질이 완전히 제거는 안 되었지만 신경써서 분리하면 속껍질 없이 과육만 분리할 수 있답니다.

 

 

♣오렌지 믹서에 갈기

 

 

어쨌든 손질한 오렌지는 믹서기에 넣습니다. 오렌지는 일반 믹서기에서도 물없이 잘 갈려요.

 

 

이대로 갈아줍니다.

 

 

 

이렇게 해서 오렌지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시판되는 오렌지 주스는 물에 각종 첨가물, 게다가 당분도 어마어마하게 첨가되었다고 하지요. 이건 합성 첨가물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천연 오렌지 주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액기 없어도 과육만 잘 분리한다면 믹서기에 갈아도 덩어리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상 오렌지 주스 만들기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