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밥도둑 꽈리고추 제육볶음, 집밥 백선생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레시피쿠킹/매일반찬 2016. 10. 19. 12:02반응형
'집밥 백선생'에서 예전에 냉동 삼겹살 요리로 제육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서 방송하였는데요. 여러가지 야채에 고추장, 고춧가루 양념을 더한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였고요.
꽈리고추를 넣은 간장 제육볶음 레시피도 소개되었어요. 이미 빨간 양념의 제육볶음을 따라 해보았고, 이번에는 꽈리고추 제육볶음을 한 번 만들어 봤답니다.
밥도둑 반찬이라고 소개한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꽈리고추 냉동 삼겹살 볶음 만들기 과정 시작해보겠어요.
집밥 백선생 꽈리고추 간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 밥반찬으로 좋은 돼지고기 꽈리고추 볶음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꽈리고추, 청양고추, 대파, 간 마늘, 설탕, 간장
꽈리고추는 꼭지를 따서 깨끗이 씻어 4~5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마트에서 산 꽈리고추 1봉지 다 썰었어요.
그리고 약간 맵싸한 향이 나게 청양고추도 넣어주면 좋다고 해요. 저는 아주 매운 건 잘 못 먹어 네 개 정도만 준비하였어요. 청양고추는 꽈리고추보다는 잘게 송송 썰어주어요.
대파도 송송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저는 냉동삼겹살이 아닌 냉동 목심을 준비하였어요. 냉동이 되었다면 해동을 시킨 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적당히 작은 크기로 썰어주어요.
이렇게 재료 준비는 끝났습니다. 팬 준비하여 기름을 따로 두를 필요는 없고요.
썰어둔 돼지고기를 넣고 먼저 볶아줍니다.
노릇하게 볶아지면 대파 넣어 함께 볶아요.
다음으로 설탕을 넣어 볶습니다.
타면 안 되지요. 타기 전에 물을 붓습니다.
그러면 태울 염려도 없고, 설탕도 고루 스며들어요.
간 마늘 한 숟갈 넣고요.
다음 간장을 1/3컵을 넣어요.
그리고는 준비해둔 꽈리고추와 청양고추 넣어 조리는데요.
너무 바짝 졸이지는 말고요. 국물이 조금 남을 정도로 조려주어요.
이렇게 해서 꽈리고추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짭짤하니 밥반찬으로 딱인데요. 꽈리고추와 청양고추의 향이 느껴지는 게 느끼하지 않고 괜찮네요. 마치 장조림 같기도 하고, 요걸로 밥 한 그릇 뚝딱 하였답니다.
반응형'쿠킹 > 매일반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피오스 먹는법, 반찬으로 인디언감자로 콩감자조림 했어요 (1) 2016.12.26 추운 날씨엔 어묵탕이죠, 맛있게 끓이는 법, 어묵국물 육수내기 (1) 2016.12.06 집밥 백선생 장터 시래깃국, 백종원 얼큰 소고기 시래기국 만드는법 (0) 2016.11.03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선생 갈비찜 양념 황금레시피 (1) 2016.09.20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소고기 두부 완자전 만들기 (4) 2016.09.12 알래스카 연어 통조림 캔 요리, 연어김치찌개 끓이기 (0) 2016.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