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땅콩으로 커피땅콩 만들어 먹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주전부리 간식으로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땅콩이 아닌 호두로 만들어 봤어요.

 

 

 

커피땅콩이 아닌 커피호두인 셈이에요.

 

 

 

 

간단한 호두 간식 요리, 커피땅콩처럼 호두로 커피호두 만들기

 

재료

호두 1컵, 인스턴트 스틱 블랙커피 1봉(또는 알커피), 설탕 2스푼, 물 1/2컵

 

 

 

호두에요.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 등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하죠. 따라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고요.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뇌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E도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건 그렇고 호두가 가루도 많고 볶은 호두는 아닌 것 같아

일단 이물질도 제거할 겸 씻어주었습니다.

 

 

 

씻은 뒤 프라이팬에 습기가 날릴 정도만 볶았어요.

 

 

 

다음 이건 이디야 비니스트 25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커피에요. 카누도 괜찮고, 프렌치카페 루카 아메리카도 괜찮아요. 어쨌든 크림이 들어간 믹스커피 말고 블랙으로 준비합니다.

 

 

 

본격적으로 커피호두를 만들겠어요. 움푹한 궁중팬 준비하고요. 물을 넣습니다.

 

 

 

다음 커피 넣고요.

 

 

 

설탕 넣습니다.

 

 

 

그리고 끓여주어요. 이때 젓지는 마시고 그대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호두를 넣어 졸입니다..

 

 

 

물기가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졸인 뒤 불을 끕니다.

 

 

 

그리고 주걱으로 계속 저어주면 되는데요. 계속 젓다보면 이렇게 오돌오돌하게 겉에 커피설탕이 코팅됩니다. 즉 결정이 생기면 완성입니다.

 

 

 

이걸 펼쳐 말렸다가 그릇에 덜어내었어요.

 

 

 

호두에 커피가 더해진 간식인데요. 시중에서 사먹는 커피땅콩처럼 겉에 커피설탕이 코팅되었어요. 맛은 달콤하면서 커피향도 솔솔 느껴집니다.

 

맛 자체는 땅콩보다는 못하지만 식감은 땅콩보다 딱딱함이 덜하고 연한 편이라 오히려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는 수월할 것 같아요. 호두가 치매에도 좋다고 하니 나이드신 부모님께 간식으로 만들어 드리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