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트에 가면 먹고 싶은 게 한두 개가 아닌데요. 특히나 요즘에는 반조리 식품들이 많아 간단히 데우거나 끓이거나 구워먹기만 하는 음식들이 제품으로 많이 나와 정말 요리 하나도 못해도 별 불편없이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마트에서 구입한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에요.

 

 

 

제품 특징이에요.

 

 

 

원재료명 및 함량이에요. 마늘 스테이크라 국내산 마늘이 3.79% 함유되어 있네요.

 

 

 

그리고 영양 성분입니다.

 

 

 

드디어 포장 상자를 개봉했어요. 속에는 이렇게 스테이크 두 개가 비닐포장되어 두 봉이 들어 있어요. 갯수로 치면 총 네 개네요.

 

 

 

이렇게 비닐 포장되어 있는 속 내용물을 꺼내어 조리해서 먹으면 되는데요.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 조리법은 프라이팬에 조리할 때에는 냉동된 것을 반정도 해동하여 달군 프라이팬에 올려 중간불로 서서히 굽다가 겉면이 익으면 뒤집어 가며 약 4분간 조리하면 된다고 하고요.

 

오븐에 조리할 시에도 역시 제품을 반정도 해동시킨 뒤 먼저 프라이팬에 센불로 겉면만 살짝 익힌 후에 200˚C로 예열한 오븐에서 약 10분간 익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잘못 구우면 겉면만 타고 속은 안 익게 되지요. 노릇노릇 속까지 잘 익혀 먹으면 되는데요. 포장 겉상자의 이미지처럼 두툼한 스테이크가 아니고 얇은 편이라 적절히 해동된 상태에서 굽는다면 속이 안 익을 염려는 없을 것 같아요.

 

맛은 시중에 파는 떡갈비 같기도 하고, 어쨌든 마늘이 조금 들어간 스테이크라 그런지 제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느끼함은 좀 덜한 듯, 맛은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기름 많은 고기인지라 다이어트에는 좋을 것 같지 않지요. 칼로리 알아보면 한 봉에 스테이크 두 개가 들어 있는데, 이게 1회 제공량이라 하면 피코크 마늘 스테이크 두 개 중량이 220g, 칼로리가 524kcal네요.

 

하나만 구워 먹는다면 칼로리는 262kcal 정도군요. 고기로 만든 것이니 양에 비해 칼로리가 낮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출출할 때 먹으니 든든하니 좋은 것 같아요. 잘라서 케첩을 곁들여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은 것 같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