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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옛날에 콩이라 하면 노란 대두콩, 검정콩, 강낭콩, 완두콩 그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렌틸콩, 병아리콩 등 다양한 콩들을 쉽게 접할 수가 있지요. TV매체에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고 그래서 판매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소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 병아리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병아리콩이란?

 

병아리콩은 일반적인 콩처럼 매끈하게 동글한 모양은 아니고요. 불규칙한 모양으로 병아리 머리 부리 모양과 닮았다 하여 병아리콩으로 불리웁니다. 이집트콩이라기도 하고요. 영어로 칙피(chickpea)라고도 합니다.

 

이는 중동이 원산지로서 인도가 최대 생산지이고요. 그밖에 지중해, 중앙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지에 생산되어 건강식으로 카레나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병아리콩 효능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다이어트에 적이라 할 수 있는 지방 함유량 또한 낮는데요. 반면에 단백질 함유량은 높아요. 게다가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까지 하므로 저절로 식이조절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고, 레시핀, 사포닌, 이소플라본 성분들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 심혈관 질환, 아울러 당뇨 예방까지,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병아리콩에는 비타민C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고 보습에 좋습니다. 게다가 항노화에 효과적이라는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어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러한 칙피는 세계적인 부호 만수르의 아내인 모나 빈 켈리의 동안 비법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변비예방과 개선

 

병아리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에도 효과적이라 장건강에 도음을 줍니다,

 

 

뼈건강에 효과

 

뼈건강에 좋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발육에 도움을 주며, 성인들에게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이집트콩은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고요. 아울러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칙피, 이집트콩이라고도 불리는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병아리콩은 물에 불려서 일반 콩처럼 쌀과 함께 넣어 밥을 지어 먹어도 되고요.

 

삶아서 샐러드를 하거나 수프, 그리고 조림을 해먹어도 되며, 역시 물에 충분히 불려서 오븐에 굽거나 팬에 볶아 간식으로 먹어도 되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서 먹을 수 있어요. 각종 영양소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슈퍼푸드라 하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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