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의 경우 차를 마신다 하면 주로 커피, 아주 가끔 녹차, 그 정도로 마시는데요. 저번에 차 세트를 지인에게서 선물로 받았습니다.

 

쌍계명차 티이즘 큐브 제품이었는데요. 갖가지의 차들이 있더라고요. 선물로 받은지 꽤 되었는데 오래 묵혀놨다가 마실려고 꺼내었어요.

 

 

 

쌍계명차라고 씌여져 있는 포장박스에요.

 

 

 

종이박스 속에는 다시 우드곽이 있어요. 나무재질의 상자인데요. 

다 먹고 나서 나무곽만 재활용하면 되겠네요.

 

 

 

우드곽 윗뚜껑을 여니 작은 큐브형의 종이 상자들이 줄줄이 있네요.

 

 

 

루이보스티, 쟈스민티, 노니차, 하와이안 히비스커스, 라즈베리 히비스커스, 마테, 캐모마일티, 페퍼민트 리브즈컷이 각각 2개씩, 모두 16개네요.

 

 

 

그 중에서 원산지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인 루이보스티를 일단 끄집어 내었어요.

 

 

 

그 작은 상자속에 있는 내용물을 꺼내었는데요. 비닐포장의 봉지 1봉이 들어 있네요.

 

 

 

그 봉지 속에는 차티백이 들어있어요.

 

 

 

이걸 끓는 물에 우려내어 먹으면 되겠지요.

 

 

 

끓는 물을 컵에 부은 뒤 루이보스티 티백을 담가 우려냅니다.

 

 

 

점점 붉은 색으로 변하고 있네요.

 

 

 

빨갛게 우러났어요.

 

 

 

생각보다 진한 것 같아 다른 컵에도 끓는 물을 붓고 우려내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처음 접하는데 마치 홍차 같네요. 여기서 잠깐 루이보스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루이보스티란 콩과에 속하는 침엽수의 일종인 루이보스 잎을 발효시켜 만든 차라고 해요. 이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차로 지금은 세계 여러 나라에 보급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루이보스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루이는 원주민어로 붉다는 뜻이고요. 보스는 덤불을 의미한다고 해요. 따라서 루이보스는 붉은 덤불이라는 뜻이지요.

 

 

 

그럼 루이보스티 효능은?

 

노화 예방

항산화 작용을 하는 SOD 성분이 풍부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질환 예방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 철,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따라서 아토피 피부염이나 기미, 여드름 등 각종 피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 알레르기 증세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신 안정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불안 증세가 있거나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좋은 차이지요. 아울러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요.

 

 

임산부 건강

루이보스티에는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 성분들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루이보스차의 경우 카페인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지요.

 

 

소화 기능 촉진

소화불량이나 위경련, 복통이 있을 시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루이보스차의 효능 간단히 알아봤어요. 루이보스티는 붉은색을 띠는 게 홍차와 비슷해 보이기도 한데요. 맛도 약간 비슷한 듯하지만 탄닌 농도가 낮아 떫은 맛도 덜하고요. 약간 구수한 맛도 나는 듯하고 어쨌든 그렇게 자극적인 맛은 아니에요. 그런대로 마실만한 맛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으니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 차에요. 그리고 밤에 마셔도 카페인으로 인해 수면을 방해받을 염려도 없지요. 오히려 불면증에 좋다고 하니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