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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아닌 추위로 잠시 다시 계절이 되돌아간 듯 하네요
하지만 계절이 계절인만큼 마트에 가면 왠지 신선한 야채와 나물들에게 눈길이 가지더라고요.
그래서 향긋한 취나물로 취나물무침을 해봤어요.
취나물은 칼륨, 비타민C,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취의 효능에 대해 알고 싶다면


2012/03/07 - [정보/먹거리건강정보] - 취나물 효능, 봄나물로 건강한 봄맞이!





취나물무침 만드는법


★재료
취나물, 된장, 조선간장(or 고추장), 다진마늘, 참기름, 깨소금


취나물 손질과 데치기

 

 


취나물은 다듬어 깨끗이 씻어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 찬물에 헹궈요,


 


물기를 꼭 짜고 양념을 넣어 무칠 텐데요.



양념에 무치기


조선간장, 된장을 넣어요.
간장 대신 고추장을 넣어도 맛있는데요. 이때에 고추장, 된장을 같은 비율로 넣어 간을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다가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향긋한 취나물 무침 완성입니다.




봄에는 뭐니뭐니해도 봄기운 가득한 나물반찬이 식탁에 빠지면 서운한 듯.




자칫 나른해지기 쉬운 계절에 보약과도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그윽한 향에도 취하고




식감도 즐거워 왠지 저절로 밥이 술술 넘어가게 만드는 것 같아요.



 
입맛 돋구는 취나물무침으로 날씨는 춥지만 봄기운 물씬 느낄 수 있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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