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하면 생각나는 꽃 중의 하나가 바로 국화꽃이지요. 이 국화꽃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그윽한 꽃향기가 정말 기분 좋게 만드는데요. 이러한 국화차 효능 한 번 알아볼게요.

 

 

국화차 효능

 

 

콜레스테롤 분해 효과

국화 속에 함유된 크롬 성분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해주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에 좋고요. 또한 몸이 찬 사람에게는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국화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감기예방, 기침,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뇌건강

두통, 어지러움증 예방에 좋으며, 국화의 콜린 성분은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당연히 피부에도 좋고, 아울러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으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국화꽃 우린 물로 씻으면 아토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간기능 개선

국화차는 해독작용이 탁월해 간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국화차 속의 콜린 성분이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고요. 아울러 과음 뒤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눈건강

간의 기능을 돕는 국화차는 아울러 시력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눈의 피로 물질을 제거하기도 하여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국화차 만드는 법

 

 

국화차는 감국이나 산국처럼 송이가 작은 국화가 적당한데요. 국화꽃잎을 따서 깨끗이 씻은 뒤 찜기에 1분 정도 잠깐 쪄서 말리거나 아니면 소금 약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말립니다.

 

말린 국화는 끓인 따끈한 물에 3~5잎 정도 넣어 10분 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우릴 때 뚜껑을 닫아 놓으면 향이 날아가지 않고 좋겠지요. 그리고 취향에 따라서 꿀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국화차의 효능과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향을 맡지 않고 생각만 해도 그윽한 향기가 코끝에 진동하는 듯합니다. 차 한잔 마신다 하면 대부분 커피를 자주 마실 텐데요. 물론 커피도 좋은 효능들이 많지요. 하지만 가끔 국화차로 대신해 마셔도 좋을 듯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