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특히 피로감이 많이 느껴지는데요. 많이 피곤하면 간건강을 의심해봐야 된다잖아요. 병원에 가서 검진볼 정도는 아니고, 피로회복에 좋은 것 먹으면 좋겠다 싶는데 갑자기 탤런트 김상중이 위아래 노래를 부르면서 쿠퍼스 광고하는 게 떠오르더라고요.

 

쿠퍼스는 광고에 의하면 간에 효능이 있다고 하지요. 마침 거리에 한국 야쿠르트 아줌마가 보이길래 어떨까 싶어 구매해 봤어요.

 

 

 

한국 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이에요. 용기 크기면에서는 일반 요구르트나 비슷한 것 같고요. 간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용기에 간 이미지가 있네요.

 

 

 

일단 원재료명부터 봐야 되겠지요. 밀크씨슬 추출물이 260mg 들어 있고, 헛개나무 과병 추출분말이 2,460mg 들어 있어요.

 

헛개나무는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밀크씨슬은 엉겅퀴를 말하는데요. 엉겅퀴의 실리마린 성분이 간보호와 간세포의 재생을 돕는 등 건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피로해소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그리고 카레의 원료 중 하나인 울금 추출물도 있네요.

 

 

 

그리고 발효유라 하면 유산균이 먼저 떠오르지요. 유산균은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하여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도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변비 예방과 해소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구체적인 영양 기능 정보입니다. 140ml 용량에 칼로리는 95kcal에요.

 

 

 

쿠퍼스 용기의 위를 쳐다보았습니다. 투명한 부분으로 알약 두 개가 보이는군요.

 

 

 

일단 용기 뚜껑을 열었어요. 그러니 속마개가 있고요. 그 위에 정제 알약이 두개 놓여져 있어요. 뚜껑을 따면서 조금 기울여졌더니 알약이 세워졌어요. 어쨌든 이 알약이 바로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라고 해요.

 

 

 

그런데 옆에 새어나올 수 있는 구멍들이 있기 때문에 요걸 옆으로 기울여서 알약을 따로 꺼낼려고 하면 속에 있는 액체 내용물이 흘러내립니다. 기울여서 알약 꺼내지 말고 그대로 마시면 됩니다. 알약은 발효유와 함께 마시면서 먹는 것이지요.

 

 

 

맛은 알약이야 그냥 삼키는 것이니 맛이 어떻든 상관 없고요. 액체는 달작지근하면서 한약 맛이 약간 나는 듯한데요. 그럭저럭 먹을만 합니다. 보통의 요구르트 많이 단 편인데 많이 달지 않고 괜찮은 것 같아요.

 

 

 

간건강에 효능이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 한 병 마시고 피로가 확 풀릴 수는 없지요. 평소에 과음하시고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의 경우 꾸준히 마시면 피로해소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듯하기는 하네요.

 

 

 

그런데 쿠퍼스 프리미엄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1병에 2,500원이에요. 하루에 한 병씩 먹는다면 한 달에 75,000원, 결코 싼 가격은 아니지요.

 

요구르트 가격으로 따지면 정말 비싸긴 합니다. 그런데 건강에 좋은 약이다 생각하고, 실제로 효과가 있다면 그런대로 먹을만 한 것 같아요. 쿠퍼스 파는곳은 인터넷으로 배달 주문해도 되고요. 한국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구매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