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냉면 맛집, 손가면옥에서 시원한 함흥냉면 먹었어요리뷰/음식점, 배달음식 2016. 7. 26. 15:58반응형
무척 무더운 날씨입니다. 이럴 때에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시원한 냉면이죠. 그래서 냉면 한 그릇 시원하게 먹을려고 부천 약대동에 위치한 손가면옥에 갔었어요.
다른 냉면 맛집, 맛있는 집을 찾아보면 좋을 텐데 냉면 먹으러 간다하면 꼭 함흥냉면 전문점 손가면옥을 가게 되네요.
부천 손가면옥 냉면집이에요. 날씨도 무더운데다 휴일인지라 손님들이 많았어요.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갔던지라 기다리지는 않았는데요. 먹고 나올 때쯤에는 줄서서 기다리는 손님들도 많더라고요.
어쨌든 입구에 들어가서 고기를 먹을려면 왼쪽 홀로, 냉면이나 갈비탕 등을 먹을려면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대체로 비빔냉면을 사먹곤 하였는데요. 요즘 위장이 쓰린 게 매운 게 당기지 않아 물냉면을 시켰어요. 먼저 온육수입니다. 주전자에 담겨있어요.
주전자에 담긴 육수를 컵에 따랐습니다.
하얀 국물의 육수, 따끈하면서 고소한 것 같아요.
그리고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냉면입니다.
고명으로 배채, 오이채, 무절임 있고요.
삶은 달걀 반쪽, 그리고 수육 한조각 놓여져 있지요.
그런데 냉면을 먹을 때에는 계란 먼저 먹어주는 것이 좋다는 걸 아시나요? 냉면 먹기 전에 달걀을 먼저 먹으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어쨌든 배불리 한그릇을 비웠답니다. 평양냉면은 맛이 밋밋하다지요. 그나마 함흥냉면이 맛이 진하고 제 입에는 맞는 것 같아요.
그런데 국물이 너무 달아서, 좀 덜 달았으면 좋겠는데, 예전보다 더 단 것 같기도 하고, 제입맛에는 오히려 비빔냉면이 더 나은 듯해요. 조금 맵긴 하지만...
반응형'리뷰 > 음식점, 배달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요미식회 소갈비 편 부천 상동 삼도갈비, 점심특선 가격은? (3) 2016.08.10 파리바게뜨 국산팥빙수 가격, 파리바게트 그때그시절 팥빙수 포장 (0) 2016.08.08 본도시락 배달, 차돌구이젓갈쌈밥 차돌박이강된장쌈밥 도시락 등 (0) 2016.08.07 아재버거 오리지널 후기, 롯데리아 수제버거 AZ버거 가격 (3) 2016.07.20 장수촌 누룽지백숙, 부천 시흥 누룽지백숙 맛집 (0) 2016.07.14 부천 상동 삼계촌, 상동역 삼계탕 맛집 (0) 201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