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장품 재활용법
화장품을 쓰다가 싫증나서, 피부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 그리고 증정용으로 받은 각종 샘플들까지 사용하지 않고 화장대에 덩그러니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스킨, 로션, 크림, 향수 등 각종 화장품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 중에서는 오래되어 사용하기 꺼림직한 것까지. 그럼 이러한 쓰다남은 오래된 화장품을 활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쓰다 남은 스킨
쓰다남은 스킨이 있다면 향수 한두 방울과 섞으면 샤워코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흑설탕과 섞어 사용하면 스크럽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킨과 흑설탕을 섞어 얼굴에 문지르면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쓰다 남은 로션
쓰다가 남은 로션이 있다면 로션과 곡물가루나 살구씨 가루를 혼합하면 역시 얼굴이나 몸의 각질제거를 위한 스크럽제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굳은살이 많이 생기는 발뒤꿈치나 팔꿈치에 문지르면 각질제거가 되어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영양크림
오래된 영양크림은 헤어팩으로 활용하면 좋은데요. 머리전체에 크림을 발라주고 1시간 정도 후 헹궈내면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줄 수 있어 훌륭한 헤어트리트먼트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손에 크림을 바른 뒤 골고루 마사지하면서 혈액순환을 돕다가 비닐장갑을 착용하여 두면 촉촉하고 매끄러운 손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오래된 클렌징크림이나 마사지크림
가죽제품을 닦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죽 핸드백이나 지갑, 가죽옷, 가죽소파 등에 때가 묻었을 경우에 천이나 분첩에 클렌징크림이나 마사지크림을 발라 문질러주면 가죽에 윤기가 나면서 깔끔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변질된 향수
사용하지 않는 향수가 있다면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접시에 물에 적신 화장솜을 깔고 그 위에 향수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향이 퍼지면서 방향제 역할을 할 수 있고, 다림질할 때도 분무기에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뿌리면서 다림질하면 열이 퍼지면서 은은하게 향이 납니다.


오래된 화장품,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 재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버리기는 아까워 그대로 화장대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화장품들 이제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