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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입맛도 없고 마땅히 반찬해 먹을 것도 없어 대강대강 한 끼씩 때우고 있어요. 어제 저녁에는 반찬으로 가지볶음을 해먹었는데요. 만들기 과정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양파볶음 만드는 법

 

 

재료

가지 2개, 양파 1/2개, 오이고추 1개, 빨간 파프리카 토막, 대파 1/3대, 다진 마늘 1/3스푼, 소금, 참기름 1/2스푼, 통깨 1스푼, 식용유

 

 

♣가지야채볶음 재료준비

 

 

가지는 길게 길이로 자른 뒤 반달 모양이 되도록 싹둑싹둑 잘랐어요.

 

 

 

그리고 양파도 바슷한 크기로 잘라놓았고요.

오이고추, 빨간 파프리카 썰고, 대파도 송송 썰어 놓았어요.

 

 

♣볶기

 

 

먼저 식용유 두르고 송송 썰은 대파 넣어 볶다가

 

 

 

다진 마늘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다음 썰어놓은 양파, 파프리카, 오이고추 넣은 뒤 소금도 조금 넣어 함께 볶아요.

 

 

 

그리고 가지 넣고요. 역시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볶습니다.

 

 

 

다 볶은 뒤 참기름 조금 넣어주고요.

 

 

 

마지막에 통깨 넣어 버무려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지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가지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고,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에 식이섬유소도 풍부합니다.

 

따라서 노화 방지,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 변비 해소 등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지요. 이렇게 기름에 볶아먹으면 고소하니 맛도 있는 것 같네요. 가끔식 먹으면 좋을 반찬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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