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냉동실이 꽉 차있어 얼른 하나씩 정리해야 되는데, 그렇다고 아직 상하지 않은 걸 버릴 수는 없고요. 조금씩 먹어 없애야 되겠지요.

 

저희 집 냉동실에는 생콩가루도 들어 있는데요. 음식 할 때 조금씩 넣어 먹으면 되는데, 그것도 막상 넣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날콩가루로 콩국 끓여 콩라떼를 만들었답니다. 땅콩까지 더한 땅콩두유라떼인 셈이에요.

 

 

고소한 땅콩두유라떼 만들기, 생콩가루 활용법 두유라떼

 

 

재료

생콩가루 3스푼, 물 1컵, 소금

땅콩 1/2줌, 우유 1컵, 꿀이나 시럽

 

 

 

생콩가루입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생콩가루를 넣습니다.

 

 

 

그리고 약불에 서서히 풀어주면서 끓여요. 끓는 물에 콩가루 넣으면 제대로 풀리지는 않고, 몽글몽글 뭉치면서 바로 익어버리니 반드시 찬물에 넣어 서서히 끓이면서 풀어줍니다.

 

 

 

그렇게 저어주면서 걸쭉한 농도가 되도록 끓입니다. 소금도 넣어 간도 했어요. 이 상태에서 물에 희석시켜 두유로 먹어도 되지요. 저는 여기에 땅콩도 더하고 우유도 더하기로 하고 일단 끓인 콩국물을 식혀두었어요.

 

 

 

그리고 땅콩을 볶았어요. 물론 손쉽게 볶은 땅콩 구입해 먹으면 되지만 이렇게 땅콩 철에 날땅콩 사다가 냉동실에 두어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볶아먹으면 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볶은 땅콩은 바로 껍질을 까면 잘 안까지고요. 식혀 두었다가 까면 잘 벗겨져요.

 

 

 

믹서에 끓여서 식힌 걸쭉한 콩가루물 넣고요.

 

 

 

볶은 땅콩 넣습니다.

 

 

 

다음 우유를 부어주어요. 조금 달콤하게 먹고 싶으면 꿀이나 시럽 등을 넣으면 됩니다. 저는 그냥 고소한 맛에 먹으려고 따로 단맛을 첨가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갈아주면 되지요.

 

 

 

이렇게 해서 땅콩두유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한 잔 마시니 배도 부르고요. 아침식사대용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