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등어 등과 같은 생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지만 비린내 때문에 꺼리시는 분들 많지요. 특히 비위가 약하다면 더욱 그럴 것 같아요. 그럼 고등어 등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고등어 비린내 제거, 생선 비린내 잡는법

 

 

고등어에요. 고등어는 구워먹어도 맛있고요. 조림으로 먹어도 맛있지요.

 

 

 

이건 쌀뜨물입니다. 쌀을 씻을 때 버리지 않고 받아 보관해 놓으면 요리에 활용하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생선 요리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고등어를 쌀뜨물에 담가놓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비린내도 어느 정도 제거하면서 살도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만약 간고등어 같은 경우에는 짠기도 조금 뺄 수 있고요.

 

 

 

이것도 부족하다 싶으면 여기에 식초까지 넣습니다. 식초는 살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먹는 것뿐만 아니라 청소할 때에도 많이 활용하는데요. 비린내 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생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고등어 등과 같은 생선을 굽기 전에 생선 겉면에 식초를 바르면 프라이팬에 생선살이 잘 붙지 않고 부서지는 것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며, 생선 비린내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쌀뜨물과 식초를 넣은 물에 30분 정도 담가 놓으면 생선구이 등 조리 시 어느 정도 고등어 등 생선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베짱이 쌀뜨물... 저도 정말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고등어 비린내 제거에도 좋고. 세척이나 각종 찌개나 국의 육수로도 사용하고.. 좋은거 같아요.
    2019.10.31 10:3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