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저희 집 반려견을 위해 옷을 만들어 주곤 합니다. 처음에는 제맘대로 도안 그려 만들어 주었는데요. 그러니 한 번 애견옷 만들려고 하면 몇 번이나 뜯고 다시 하는 식으로 해서 많이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그 뒤로 실물 패턴이 있는 강아지옷 만들기 책 사다가 그 옷본 그대로 해서 애견옷을 두세 벌 정도 만들어 봤습니다. 또 그러니 치수가 다양하지 않으니 저희 집 반려견에게 옷이 맞지를 않았어요. 어떤 때는 크기도 하고, 그래서 그 아래 치수로 해서 만들어주면 또 작고요. 물론 도안을 늘이거나 줄여서 만들 수도 있지만...

 

어쨌든 제가 직접 치수를 재어 그에 알맞는 애견옷 패턴을 제대로 그리고 싶었는데, 마침 강아지옷 패턴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 놓은 서적이 있어 작년에 구입했습니다.

 

 

 

애견옷 패턴 책인 강아지옷(패턴편)입니다. 저자는 이인숙, 펴낸곳은 아미르 하우스네요.

 

 

 

책에는 강아지 치수재는 법도 소개되어 있고요.

 

 

 

치수대로 기본패턴 그리는 법이 설명되어 있어요.

 

 

 

그리고 그렇게 해서 만든 기본 패턴으로 변형을 준 디자인이 소개되어 있어요.

 

 

 

옷 만드는 과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여타의 강아지옷 만들기 책처럼 실물본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아요. 직접 치수를 재어 치수에 맞게 패턴을 그리고, 그린 옷본대로 옷을 만들어 주어야 되는데요.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겠지만 대신 반려견에게 꼭 맞는 옷을 만들 수 있지요. 평소에 패턴을 직접 그려 애견옷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이 책이 유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