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할 때 고구마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저도 고구마 자주 먹는데요. 여기에 영양소를 더 보충해서 다이어트 시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요거트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호두와 콩가루 넣어 다이어트 시 영양 보충 간식으로 고구마샐러드 만들기

 

재료

익힌 고구마, 요거트, 호두, 볶은 콩가루, 우유 조금

 

 

 

집에서 양면팬에 구운 군고구마입니다.

 

 

 

그릇에 으깨어 놓고요.

 

 

 

호두예요. 호두는 먹기 좋게 잘라 놓았어요.

 

 

 

으깨어 놓은 고구마에 호두 넣고요.

 

 

 

고구마 샐러드에 기름이 많이 들어간 마요네즈 대신 요거트를 넣어요. 집에서 만든 수제 요거트라 달지도 않아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이왕이면 당분이 첨가되지 않으면 좋겠지요.

 

 

 

여기까지만 섞어서 먹어도 맛있는데요.

저는 여기에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구마샐러드에 볶은 콩가루도 넣었어요.

 

 

 

그리고 조금 뻑뻑한 것 같아 우유를 조금 넣어 섞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요거트 넣은 고구마 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칼로리를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따로 설탕이나 꿀, 올리고당 등 당분을 따로 첨가하지 않았고요. 마요네즈 역시 물론 넣지 않았습니다. 우유 한 잔과 마시니 포만감도 있는 게 다이어트 시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음식인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