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미 미고랭 라면 조리법, 인도네시아 라면 맛보다리뷰/식품 2018. 7. 8. 10:20반응형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많지요. 저역시 라면을 좋아해 자주 먹는 편이에요. 건강을 위해 줄여야지 하면서도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 특히 밤에 야식으로 끓여먹는 라면은 정말 꿀맛입니다.
그런데 라면을 좋아하는 저이지만 외국산 라면은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어요. 이번에 처음으로 국내산이 아닌 외국산 라면을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바로 미고랭 라면입니다.
인도미 미고랭 라면이에요. 처음에는 인도 라면인가 싶었는데 원산지가 인도네시아이더라고요.
미고랭 라면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더욱 맛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지요. 우선 외관으로만 봐서 라면 사이즈가 작아 보입니다.
뒷면을 돌려봤어요. 한글로 된 설명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데요. 원료명 및 함량이 표시되어 있어요.
영양정보도 적혀져 있어요. 총 내용량이 80g인데 375kcal이고요.
나트륨 함량은 3,400mg, 나트륨 양이 엄청나네요.
그럼 내용물을 보기로, 먼저 면입니다. 우리 나라 일반 건라면과 비교해 사이즈가 작은 것 외에는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스프는 두 개씩 붙여져 총 4개입니다.
시즈닝 파우더와 칠리 파우더이고요.
스위트소야소스와 시즈닝오일이에요.
그럼 한 번 끓여 보기로, 미고랭 라면 조리법은 우선 냄비에 400ml 정도 넣고 끓여요. 물은 따라낼거니 양에 민감할 필요는 없고 면이 삶아질 정도로 넣고요. 그렇게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요.
면을 익힐 동안 스프를 섞어 놓을 텐데요. 먼저 시즈닝 파우더에요.
그리고 칠리파우더, 고춧가루이지요.
이건 시즈닝 오일이고요.
위에 시커먼 소스 같은 게 스위트소야소스에에요. 간장 베이스의 소소인 듯한데 찐득하니 마치 굴소스 같은 제형이더라고요.
이렇게 네 종류
스프 4종류를 섞어 놓습니다.
그렇게 면을 3분 정도 삶았고요. 삶은 뒤 물은 버립니다.
면만 건져 그릇에 담고요. 섞어 놓은 스프 넣었어요.
비벼 주었습니다.
양이 너무 쬐금해요. 처음에 큰 그릇 꺼냈다가 다시 조그만 그릇에 옮겨 담았습니다.
맛을 보니 비비기에는 양념소스 양이 너무 조금인 것 같아 싱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비벼 맛을 보니 제법 짭짤하더군요.
맵지는 않고 짭짤하면서 달콤한 맛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인도네시아 라면이라 향신료 맛이 강하면 어떡할까 했는데 전혀 그렇지는 않아요. 그렇게 낯설지 않고 대체로 익숙한 맛이에요.
오일이 들어있어서인지 볶음라면 맛이 납니다. 그냥 제입에는 먹을만 했어요. 여기에 닭고기, 소고기, 새우나 각종 야채 섞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니 뒤에는 다른 재료 첨가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온 땅콩강정 과자 칼로리 (0) 2018.07.15 해올림푸드 지리산 자연채 콩잎 된장장아찌 (0) 2018.07.14 비오는 날 커피, 커피에 오레오 씬즈 바닐라 무스 쿠키 (0) 2018.07.10 국내산 강냉이, 달지 않은 있는 그대로 찰강냉이, 고소해요 (0) 2018.07.07 노르웨이 된장 자반고등어, 맛있는 간고등어 (0) 2018.07.03 이반장 올리브유 광천김 조미김 도시락김 (0) 2018.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