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심풀이로 먹기 좋은 과자들, 새로 나오는 과자도 많지만 꾸준히 오랫동안 사람받는 과자들도 많지요. 이번에는 오리온 땅콩강정을 사봤어요.

 

 

 

오리온 땅콩강정입니다. 이 과자도 오리온 오징어땅콩 과자와 더불어 추억의 과자이지요. 오징어땅콩 과자보다는 좀 늦게 1982년 쯤에 출시된 것 같습니다.

 

 

 

특징은 고소한 땅콩과 퍼핑된 알갱이를 버무려 만든 정통 한과스낵으로 하이 올레익 땅콩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땅콩 함량은 24.8%네요.

 

 

 

구체적인 원재료명입니다. 강정펠렛, 물엿, 땅콩, 백설탕, 식물성유지, 식염, 유화제가 들어 있군요.

 

 

 

다음 영양정보입니다.

오리온 땅콩강정 총 80g의 칼로리는 373kcal이고요. 30g당 칼로리는 138kcal네요.

 

 

 

봉지를 뜯었어요.

 

 

 

80g이라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하나 집었어요. 동글동글한 퍼핑된 알갱이가 있고요.

 

 

 

속에 땅콩이 들어 있어요. 과자 크기는 한 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에요.

 

 

 

하나 쏙, 처음에 입에 넣을 때에는 딱딱한 듯하지만 금세 녹아 부드러워요. 거기에 고소한 땅콩 씹는 식감과 고소함이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땅콩이 강정 하나하나에 다 들어 있는 건 아니고, 하나도 들어 있지 않은 것도 있고, 어떤 건 땅콩 2~3조각이 들어 있는 것도 있어요.

 

 

 

아무래도 땅콩이 들어 있어야 더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땅콩이 많이 들어 있는 편이에요.

 

 

 

어쨌든 강정 타입이라 한과 먹는 것 같기도 하네요. 어르신들이 먹으면 좋을 과자 간식인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