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쩌다 보니 양파를 한가득 샀어요. 지지고 볶고 열심히 조리해서 먹어야 되겠기에 양파에 파프리카를 더해 양파파프리카볶음을 하였습니다. 둘 다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은 식재료이지요.

 

양파는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요. 염증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퀘르세틴 성분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고요. 따라서 양파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장질환 등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양파 파프리카 볶음 만들기, 양파볶음 만드는 법

 

재료

양파, 파프리카, 소금, 후춧가루, 깨소금, 식용유

 

 

 

먼저 양파 채썰고 파프리카도 썰어 놓았습니다. 빨간 파프리카와 주황색 파프리카예요. 이 파프리카도 색색별로 효능에 있어 좀 차이가 있어요.

 

빨간색 파프리카의 경우 리코펜과 캡사틴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항암, 노화 예방 및 심혈관질환 에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황색 파프리카의 경우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피부탄력, 피부미백 등 피부건강에 좋으며, 시력보호, 야맹증 예방 등 눈건강에도 좋습니다.

 

 

 

팬에 먼저 기름을 두릅니다. 그리고 양파 넣어 먼저 볶아요.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준비한 파프리카 넣어 볶습니다. 파프리카 속 리코펜이나 베타카로틴 성분들은 지용성이라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따라서 파프리카의 경우 볶는 조리법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지요.

 

 

 

다음 소금 넣어 간을 하고요..

 

 

 

후춧가루도 톡톡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깨소금 넣어요.

 

 

 

그렇게 해서 양파파프리카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양파는 열이 가해지면 단맛이 납니다. 볶으니 달짝지근하니 맛있네요. 게다가 파프리카가 더해져 색도 예쁘고 맛도 훨씬 좋아지는 것 같아요. 물론 건강에 좋은 효능들도 늘어났고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