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로니아는 베리류 열매 중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인기 있는 건강 식품 중 하나이지요. 따라서 즙이나 분말 등 여러 가지 가공식품으로도 많이 나오는데요. 이번에 아로니아 생과를 지인에게서 얻었습니다.

 

 

아로니아 씻는 방법, 아로니아 열매 세척법, 씻기

 

 

아로니아 생과에요.

 

 

 

동글동글한 모양의 새까만 아로니아인데요.

 

 

 

아로니아 보관법은 냉장 보관도 가능하지만 오래 두고 먹을 예정이라면 냉동실에 보관해야 됩니다. 즉 며칠 사이로 먹을 양은 냉장실에 넣어두고요. 왠만하면 손질해 씻어 냉동실에 보관해 두면 안심 놓고 먹을 수 있어요.

 

 

 

씻어 냉동실에 넣어놨어야 되는데 그대로 넣어 두었어요. 먹기 위해서는 씻어야 되겠지요. 아로니아 씻는법은 꼭지가 있을 경우에는 꼭지를 따고요. 일단 물에 한 번 씻습니다.

 

 

 

그리고 저는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때 식초를 잘 사용해요. 실제로 세척 또는 청소에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의 식초를 팔지요. 가격도 저렴해 한 병 사다가 놓으면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물에 식초를 넣고요.

 

 

 

그 식초물에 아로니아를 5분 정도 담가 둡니다. 너무 오래 담가두면 안토시아 같은 항산화 성분이 물에 녹아 나와 유효 성분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니 5분 정도만 담가두었어요.

 

 

 

그렇게 잠깐 담가둔 뒤 물에 서너 번 정도 헹궜습니다. 아로니아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단단한 편이라 씻기는 수월한 것 같아요. 오디의 경우에는 과육이 물러 꼼꼼히 씻기 힘들거든요.

 

 

 

어쨌든 그렇게 다 씻었고요. 물기를 뺀 뒤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였다가 그냥 먹든 주스로 먹든 먹으면 됩니다. 이상 아로니아 세척법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