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날씨 예보뿐 아니라 미세먼지 예보도 확인해야 할 정도로 대기 오염 정도가 심한 날이 많습니다. 그렇게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꼭 그럴 수만은 없지요. 외부 활동을 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 때에는 황사 마스크가 필요한데 급한대로 약국에서 구입해 쓰곤 했어요. 그런데 마침 몇 주 전에 마트에서 미세먼지 마스크가 눈에 띄길래 구입했습니다.

 

 

 

코디 황사 마스크 KF80 대형입니다. 성인용이지요. 가격은 10입 들어 있는데 7,900원, KF94도 있었는데 KF94는 황사, 방역용이라고 씌여 있었어요. 방역까지 필요없을 것 같아 KF80으로 구입했어요. 어쨌든 약국에서 구비한 것에 비하면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제품 특징입니다.

 

 

 

코디 KF80  미세먼지 마스크, 상자 안에는 이렇게 개별포장된 황사 마스크가 10개 들어 있습니다.

 

 

 

한 장 꺼내어 봤어요. 납작하게 접혀져 있습니다.

 

 

 

고리도 있어요.

 

 

 

마스크 재질은 부직포에요.

 

 

 

위에는 코지지대가 있습니다. 철사가 끼워져 있어 손으로 누르면 휘어져요

 

 

 

코디 KF80 황사 마스크 착용 방법입니다.

 

 

 

코와 입을 밀착되도록 가릴 수 있는 입체 구조에요.

 

 

 

귀에만 걸어도 되지만 고리까지 걸어주면 흘러내릴 염려는 없는 것 같아요.

 

 

 

사용해 보니 3단 입체구조라 안정감 있게 밀착되면서 편안한 것 같아요. 그리고 코지지대가 있어 흘러내리지 않고 안경의 김서리도 방지되는 듯합니다. 저는 안경을 쓰는지라 마스크로 가리면 김이 서려 앞이 보이지 않을 때가 많은데 코지지대가 있으면 김서림은 어느 정도 방지되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아주 작기 때문에 호흡기를 거쳐 폐에 침투하고 혈관을 통해 순환을 하면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데요.

 

따라서 호흡기 질환자, 심혈관질환자, 아이나 노인, 임산부에는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서 미세먼지 마스크는 대기질이 좋지 않을 때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지요. 미리 준비해 두니 든든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